[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이제 뷰티는 여성들만의 고유한 영역이 아니다. 성별과 나이를 막론하고 모든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분야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 속에서 ‘K뷰티’라는 신조어가 탄생할 만큼 한국의 뷰티 산업이 해외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이제 K뷰티는 중국을 시작으로 동남아 전역으로 퍼져나갔으며, 일본과 미국을 넘어 유럽으로까지 저변을 확대 중이다. 때문에 최근 들어 K뷰티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전문 미용인이 되고자 뷰티아카데미를 찾는 사람들이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강남피부미용학원 미작아카데미는 ‘전문가가 전문가를 양성하다.’라는 모토를 바탕으로 뷰티교육을 진행한다. 반영구적이며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시술을 진행하고 있어 강남반영구학원으로도 유명하다. 강남피부미용학원 미작아카데미의 수강생들이 2~3년차 경력자만큼의 실력을 갖출 수 있는 비결은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실력 높은 전문 강사들 덕분이라고 한다. 이에 강남반영구학원으로 많은 수강생들이 찾고 있는 이유다. 이러한 전문적인 교육은 해외에서도 인정받아 현재 중국에도 진출 중이라고 한다. 강남피부미용학원 미작아카데미의 이세라 대표원장과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미작아카데미 이세라 대표원장

미작아카데미는 중국에서도 좋은 호응을 얻을 만큼 실력을 인정받았다고 들었다.
- 중국에서 대학을 졸업한 후 미용분야에 관심을 갖게 됐다. 해서 특수메이크업을 가르치던 아카데미에서 반영구 시술을 전문적으로 배웠다. 이후 성형외과와 피부과 등에서 근무하며 경험과 실력을 쌓았다. 그 과정에서 중국 에이전시로부터 제안을 받아 뷰티샵과 강의를 병행하며 저만의 영역을 확장했다. 그러던 중, 보다 많은 뷰티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미작아카데미를 시작했다.

현재 저희는 중국으로 진출하여 활동 중이다. 강사반과 해외 출장 반을 운영할 만큼 중국의 호응이 대단하다. 저희 아카데미에서 교육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도 중국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는다. 때문에 매년 20~30명의 수강생들이 꾸준히 파견을 나가는 중이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로도 진출하고자 준비 중이다.

사진 - 미작아카데미 내부 모습

‘전문가가 전문가를 양성하다.’라는 모토를 토대로 뷰티교육을 진행 중이라던데.
- 저희는 ‘전문가가 전문가를 양성한다.’라는 모토를 토대로 1:1 개별맞춤 교육을 진행한다. 현재 진행 중인 프로그램으로는 반영구, 피부, 속눈썹, 왁싱이 있다. 그 중에서도 피부와 반영구가 메인수업으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다. 피부 교육과정을 이수해도 전문 피부기기를 제대로 다루지 못하는 분들이 상당하다. 이에 저희 피부수업은 실무반 위주로 진행하며 종합 미용기나 오메가 라이트 등 미용기기 사용법을 가르친다. 더불어 각종 테라피, 필링 등 피부를 원상 복구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수강생들이 피부 프로그램을 스스로 구성하고 상담까지 진행할 수 있는 교육과정도 진행 중이다.

반영구는 눈썹 헤어라인, 입술, 아이라인 교육을 진행하며, 성별에 따라 각기 다른 시술이 이뤄지도록 지도한다. 헤어라인은 정수리까지 시술 가능하도록 지도하며, 입술은 입모양에 따른 시술이 이뤄지도록 교육한다. 아이라인은 5분 만에 시술을 완료하도록 디테일하게 가르친다. 수강생들이 시술 테크닉 뿐만 아니라 상담, 응대, 사후관리까지 배울 수 있도록 진행하는 모든 수업을 연계한다. 

저희는 창업을 위한 컨설팅도 진행한다. 처음 뷰티샵을 시작할 때 초기 비용이 많이 발생한다. 이에 기반 선정에 맞춰 단가를 측정하는 법과 마케팅 방법, 광고 등 창업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지도한다. 원하는 미용 분야와 주요 타깃층에 맞게 뷰티샵 위치를 선정하도록 돕는다. 수업을 진행하는 강사들은 모두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들로 현재도 미용 업계를 이끌 만큼 명성이 대단하다. 그렇기에 저희의 교육과정을 모두 수료한 수강생들은 2~3년차 경력자만큼 실력을 갖추게 된다.

사진 - 미작아카데미 이영예 피부원장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 시스템은 오로지 수강생들을 위한 것이라고.
- 저희는 1회성의 교육을 진행하며 단 기간 안에 사라지는 아카데미가 아니다. 수강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전문화된 교육을 제공하는 곳이다. 전문 뷰티아카데미는 수강생들에게 전문적인 기술력을 제공하고 제대로 된 사업기반까지 잡도록 지도해야한다. 때문에 저희의 교육은 최소3개월에서 1년 과정이며, 언제든 무제한 재수강이 가능하다.

이처럼 저희는 단순히 수강생으로만 보지 않는다. 모든 수강생들을 자식 같이 생각하며 끝까지 책임지고 케어해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수익에 연연하기보다는 저희의 노하우와 지식을 수강생들에게 모두 전달하려고 노력한다. 마음과 마음으로 대하며 수강생들과 소통한다. 그로 인해 모든 교육과정을 수료한 이후에도 꾸준히 연락을 주고받는 수강생들이 많다. 앞으로도 저희는 모든 미용인의 친정집이 될 것이다. 언제든 찾아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말이다.

미작아카데미는 올해부터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는 수강생들이 많은 취업기회를 얻고 보다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도우려는 마음에서부터 비롯된 것이다. 더불어 이세라 원장은 수강생들이 미작아카데미가 보유한 뷰티샵에서 경력과 실력을 쌓은 후 자신만의 샵을 차리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뷰티업계의 전문가가 되어 나만의 꿈을 펼쳐보고 싶은가? 그렇다면, 미작아카데미를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