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부위원장인 김영준 도의원이 지난 26일 광명전통시장에서 ‘2019 경기도 전통시장 지원사업, 찾아가는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안경애 시장조합이사장 및 임원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성인섭 서민경제본부장과 김유신 전통시장지원센터장, 경기신보 임홍윤 광명지점장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간담회는 현재 광명전통시장에 인접한 6개동이 뉴타운 재개발·재건축 지역으로 이주에 따른 인구감소로 인해 시장을 찾는 손님들까지 줄어 상인들의 어려움이 예상되므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자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

참석자 소개 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2019년도 전통시장지원사업을 설명했고, 참석자들이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여러 사업 중 특히 맞춤형 종합 지원을 통한 우수 전통시장으로 육성하는 경기도 우수전통시장 육성사업이 광명전통시장에 적합한 지원이라고 보인다”며 광명시, 광명시의회와 협조해 매칭사업으로 추진키로 의견을 모았다.

또한 김영준 도의원은 광명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으로 광명사거리역명에 ‘광명전통시장역’이라는 명칭을 추가해 외부 손님을 유인하는 방안, 시내 순환버스를 운영해 장바구니를 든 주민들이 편리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는 방안, 2가지를 제시했다.

시장 상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한 김영준 도의원은 “평소 시장 상인, 지역 주민, 전통시장 관계자들과 접촉의 밀도를 높여 전통시장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정책마련을 위해 도 차원에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