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3.20 수 11:39
상단여백
HOME 인물 인터뷰
숙력된 미용장인의 기술과 노하우가 녹아들다, 스크린헤어살롱 가양역 박주연 원장.

[G밸리뉴스 하민호 기자]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헤어스타일을 바라는 사람들의 욕구가 높아지면서 그만큼 헤어샵을 선택하는 안목도 높아졌다. 뿐만 아니라 이제 헤어샵은 단순히 스타일을 변화시키는 공간을 넘어 스트레스 해소와 기분 전환을 위한 힐링 공간으로도 이용된다. 따라서 수많은 헤어샵들이 무한경쟁에서 살아남으려면 그만큼 퀄리티 높은 기술과 서비스를 보유해야만 한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강서구 가양역 미용실 스크린헤어살롱가양역은 고객만족과 후배양성, 직원들 복지향상, 사회공헌을 위해 노력하는 공간이다. 강서구 가양역 아이롱펌, 펌, 클리닉, 붙임머리 등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방문이 끊이질 않고 있다. 현재 강서구 아이롱펌 스크린헤어살롱가양역은 전문 미용인으로서 할 수 있는 모든 작업이 가능하고 가양역 붙임머리로도 인기가 높다. 또한 박주연 원장은 미·이용 기능장과 미용우수숙련기술자, 산업체현장교수로서 미용업계 발전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는 중이다. 강서구 아이롱펌, 붙임머리 전문이자 헤어스타일에 있어서 최고의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는 강서구 가양역 미용실 스크린헤어살롱가양역의 박주연 원장과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스크린헤어살롱 가양역 박주연 원장

수십 년 간 쌓은 경험과 노하우가 녹아있는 헤어샵이라고 들었다.
- 미용분야에 워낙 관심이 많았다. 해서 과감하게 일을 그만두고 본격적으로 미용을 배웠다. 그 당시만 해도 미용분야의 인지도가 낮았고 시스템도 열악했다. 하지만 후배를 양성하고 열악한 시스템을 선진화하여 미용계가 선진국처럼 대우받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누구보다 최선을 다했다. 

보다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익히고자 석·박사 과정을 밟은 후 20년간 강남에서 헤어샵을 운영했다. 국내 미용 기술을 해외에도 보급하고자 베트남에서 교환 교수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후 한국으로 돌아와 수십 년 간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녹여낸 공간을 만들고자 스크린헤어살롱 가양역을 시작했다.

사진 - 스크린헤어살롱 가양역 내부 모습

고객만족과 후배양성, 직원들 복지향상, 사회공헌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던데.
- 저희는 고객과 직원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멋과 힐링이 있는 헤어샵이다. 저희는 트렌드에 앞장서는 기술과 편안함을 드리는 서비스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직원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면서 미용인의 자긍심을 심어준다. 더불어 고객들에게 좋은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가족처럼 서로 배려하고 함께하는 사풍을 정착시키는 중이다. 

아울러 저는 고용노동부, 산업인력관리공단과 정책수행 중인 미·이용 기능장과 미용 우수 숙련 기술자로서 미용업계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 뿐만 아니라 미용학박사, 산업체현장교수, 국제대 겸임교수, 건국대·을지대 외래교수, 대한미용사회중앙회 기술 강사, 대한미용사회 고전머리 기술 강사, 기능경기대회 및 KBF미용경기대회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며 후배를 양성한다. 또한 우수자원 봉사자로도 활동하며 사회공헌을 위해 힘쓰는 중이다.

사진 - 박주연 원장(좌), 한기훈 대표(우)

전문 미용인으로서 할 수 있는 모든 작업이 가능하다고.
- 저희는 항상 고객의 모든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한다. 고객마다 각기 다른 피부톤, 얼굴형, 라이프 스타일 등에 따라 그에 맞는 스타일을 연출한다. 강한 곱슬머리, 숱 없음 등 고객들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과 개성을 최대한 어필할 수 있는 헤어시술을 제공한다. 

모든 헤어시술은 모발과 두피 손상도를 최소화한다. 고객들이 가능한 컬러를 오래 유지하도록 특별한 노하우를 담은 염색시술을 진행한다. 또한 저희는 뛰어난 실력을 겸비한 전문 기술진으로 구성돼 있다. 때문에 아이롱펌, 셋팅펌, 복구펌, 컬러, 업스타일, 메이크업, 클리닉 등의 고급시술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붙임머리, 레게머리 등의 특수머리도 가능하다. 

이와 같이 스크린헤어살롱가양역은 고객들이 힐링을 얻으면서 자신이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제공받을 수 있는 공간이다. 더불어 직원들에게는 출근하고 싶은 직장이자, 뛰어난 기술력을 전수받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박주연 원장은 그럼에도 계속해서 미용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이윤과 기술을 사회공헌으로 보답하면서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기술을 제공할 거라는 포부를 밝혔다. 인생 헤어스타일을 만나보고 싶은가? 그렇다면, 스크린헤어살롱 가양역을 주목해보자.

하민호 기자  gvalley@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