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시대가 변하면서 정책과 교육 트렌드도 점차 변화하는 중이다. 암기식 교육을 벗어던지고 학생들의 각기 다른 개성과 성향을 존중한다. 더불어 수준이나 진도, 이해력에 따른 커리큘럼을 적용하며, 학생들과 소통으로 유대관계를 형성 중이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학생 중심의 교육을 지향하는 교육기관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신원동 영어학원 파란영어학원은 중‧고등부를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입시 전문 신원동 영어학원이다. 현재 신원동 파란영어학원은 원장 직강으로 모든 수업을 진행 중이다. 이미 전문적인 교육으로 인기가 높아 삼송 영원학원으로도 유명하다. 더불어 아이들의 각기 다른 레벨, 이해력, 진도 등을 고려한 수준별 수업은 물론 입시 컨설팅도 진행한다. 삼송 영어학원이자 신원동 영어학원인 파란영어학원의 정희찬 원장과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파란영어학원 정희찬 원장

중‧고등부를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입시 전문 영어학원이라고 들었다.
- 교육에 관심이 많아 다양한 교육기관에서 아이들을 지도해왔다. 그러던 중, 아이들에게 보다 특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해서 저만의 교육철학을 실현할 수 있는 파란영어학원을 시작했다. 

중‧고등학생은 대입이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체계적인 준비를 해야 하는 시기다. 하지만 신원동이라는 지역 특성상 중‧고등학생을 위한 교육기관이 많지 않다. 입시 전문학원은 더욱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저희는 입시 전문 영어 학원으로써 중‧고등학생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수업을 진행한다. 아이들이 목표를 이루는 과정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길잡이가 되도록 말이다.

사진 - 파란영어학원 내부 모습

아이들의 각기 다른 레벨, 이해력, 진도 등을 고려한 수준별 수업을 진행 중이라고.
- 저희 학원은 아이들의 각기 다른 레벨, 이해력, 진도 등을 고려한 수준별 수업을 진행한다. 교재 역시 아이들마다 조금씩 다르다. 수능 출제경향 및 수능 난이도 분석결과를 제공하고 반복적인 문제풀이를 통해 정답률도 짚어준다. 소수정예로 구성된 모든 수업은 원장 직강으로 이뤄진다. 더불어 아이들의 집중도를 높이고자 빔 프로젝트로 수업을 진행한다. 빠른 수업이지만, 아이들의 이해도는 더 높다

실력과 성적향상을 위해서는 철저한 예습 및 복습이 이뤄져야한다. 이에 저희 학원은 아이들이 SLP를 통해 배워야하는 부분을 미리 예습 하도록 지도한다. 본 수업이 끝난 직후에는 ALP를 통해 배운 것을 복습을 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시간을 갖는다. 기초를 탄탄하게 갖춘 아이들에게는 심화과정의 문제를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 - 파란영어학원

아이들을 위해 입시 컨설팅도 진행 중이라던데.
- 저희는 아이들이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한다. 아이들의 컨디션을 매일 체크하고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학습 외적인 부분까지 케어한다. 항상 아이들이 중심인 교육을 제공하며, 소통을 통해 유대관계를 형성한다.

아이들을 위한 입시 컨설팅도 무료로 진행한다. 입시 컨설팅에서는 생활기록부 관리는 물론 자기소개서 작성까지 디테일한 상담이 이뤄진다. 때문에 외고나 자사고, 특목고를 준비하는 아이들도 저희 학원을 많이 방문한다. 입소문이나 소개를 통해 타 지역에서 찾아오는 아이들도 적지 않다.

현재 파란영어학원은 영어 학습에만 국한되지 않고 주요과목 공부법을 함께 제공한다. 더불어 아이들에게 개별맞춤 학습 방향도 제시 중이다. 파란영어학원이라는 틀 안에서 아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말이다. 나에게 맞는 특화된 영어교육을 제공받고 싶은가? 그렇다면, 파란영어학원을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