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3.20 수 11:39
상단여백
HOME 기업 제품.론칭
독학학위제 전문 교육기관 iMBC캠퍼스, 독학사 1단계 면제반 오픈
사진 - iMBC캠퍼스 제공

[G밸리뉴스 이은현 기자] 독학학위제(이하 독학사) 전문 교육기관 iMBC캠퍼스가 지난 7일부터 독학사 1단계 면제반 신규 수강생 모집을 시작했다.

이번 커리큘럼은 지난 2월 24일 독학사 1단계 시험이 종료됐으나 1단계 시험접수를 하지 못한 수험생 및 1단계 시험 불합격으로 향후 독학사 진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들을 위해 만들어진 상품이다. 독학사제도상 1단계 시험의 경우 35학점을 이수할 경우 면제받을 수 있는 이점을 활용한 것으로 실제 수험생들 중 이러한 제도를 모르는 수험생이 많다.

iMBC캠퍼스의 이번 신규상품 출시는 제도를 알지 못해 독학사에 도전하지 못하는 많은 수험생들에게 제도를 안내하고 올해 독학사를 통해 학사취득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겠다는 취지다.

이번 1단계 면제반에는 4단계 시험 전까지 1단계 면제학점인 35학점을 이수할 경우 1단계 시험을 면제받을 수 있다는 제도를 활용한다. 올해 자체적으로 마련한 학점은행제를 통해 신규 수강생들이 학점을 이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외 2~4단계까지의 독학사 강의 및 교재를 통해 수강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iMBC캠퍼스 관계자는 “2019년 독학사 1단계 시험이 작년에 비해 일주일가량 앞당겨진 이유로 1단계시험에 응시하지 못한 수험생과 합격하지 못한 수험생이 많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독학사의 첫 단계인 1단계로 인해 2019년 전체를 포기한다는 것은 아직 이르다는 것을 이번 1단계 면제반을 통해 알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자사는 올해 학점은행제를 자체적으로 마련해 이미 보유하고 있던 독학사 콘텐츠와 학점은행제의 시너지를 통해 올해에도 많은 회원들의 빠른 합격을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독학사 1단계 면제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MBC캠퍼스 홈페이지와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은현 기자  hyun@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