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8.23 금 16:48
상단여백
HOME 인물 인터뷰
델타수학전문학원 이채빈 원장, “개인에게 맞는 커리큘럼으로 수학의 흥미를 높이다.”

[G밸리뉴스 하민호 기자] 수학은 내신 성적관리와 대입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학생들이 가장 기피하는 과목이기도 하다. 이것은 과도한 선행과 주입식 교육으로 인해 수학의 흥미를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 교육 트렌드가 변하면서 학생들마다 각기 다른 특성과 개성을 존중하고 이해력, 수준, 진도 등에 따라 각기 다른 커리큘럼을 적용해 수학의 흥미를 높여주는 교육기관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김해시 율하동에 위치한 김해 율하동 수학전문학원 델타수학전문학원은 일방적인 주입식 판서수업이 아닌 3명씩 소수정예로 구성한 과외형식의 수업을 진행하는 곳이다. 이에 김해 율하동 수학전문학원으로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수학전문학원이다. 탄탄하게 기초를 세우고 꾸준한 소통으로 학생들과 공감대와 유대관계를 형성하며 수학의 흥미를 높여주는 김해 율하동 수학전문학원 델타수학전문학원에서 이채빈 원장을 만나봤다.

사진 - 델타수학전문학원 이채빈 원장

델타수학전문학원은 일방적인 주입식 판서수업이 아니라고 들었다.
- 델타수학전문학원은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내신 및 입시 대비를 위한 수업을 진행하는 수학전문학원이다. 본 학원은 수학의 흥미를 떨어뜨리는 일방적인 주입식 판서수업을 지향하지 않는다. 3명씩 소수정예로 구성한 과외형식의 수업을 진행 중이다.

학생들은 각기 다른 이해력, 레벨, 진도, 속도, 성향 등을 갖고 있다. 이에 모든 학생들을 제대로 파악해 요즘 교육 트렌드에 맞게 개별적인 커리큘럼을 적용한다. 또한 도움이 되지 않는 과도한 선행보다는 학년에 맞는 교과과정을 제대로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수학의 자신감이 있고 레벨이 높은 학생들은 심화과정의 문제들을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 - 델타수학전문학원 내부 모습

수학의 흥미를 높이기 위해 기초를 탄탄하게 잡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 수학을 포함한 주요 교과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기초다. 기초를 제대로 잡아주지 않으면 학생들은 점차 학년마다 높아지는 단계를 적응하지 못한다. 그러면 흥미를 잃고 수학을 포기하게 되는 것이다. 때문에 델타수학전문학원은 학생들의 탄탄한 기초에 초점을 맞춘다.

학생들이 수학의 기본개념을 제대로 이해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한다. 또한 문제를 많이 푸는 것보다는 정확하게 푸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한 문제를 풀어도 정확한 풀이로 답을 구하도록 이끈다. 더불어 문제를 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는 사고력을 갖도록 지도한다.

사진 - 교육 전문가 이채빈 원장

학생 중심으로 생각하며 공감대와 유대관계를 형성한다던데.
- 델타수학전문학원은 단순히 학생들의 성적과 실력 향상에만 집중하지 않는다. 담임제로 수업을 이끌어 개별적으로 학생들을 관리한다. 또한 항상 학생 중심으로 생각, 눈높이에 맞는 교육이 이뤄지도록 노력하면서 공감대와 유대관계를 형성한다. 주기적인 상담을 통해 입시 컨설팅도 진행한다. 

이러한 소통은 학생들의 실력과 성적 향상은 물론 자기주도적학습관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현재 본 학원의 학생들은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주체적으로 학습을 이어간다. 당연히 학부모님들의 신뢰도 높다. 해서 소개를 통해 찾아오는 학생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처럼 델타수학전문학원은 전반적인 학생 관리 이뤄지는 공간이다. 그럼에도 델타수학전문학원의 모든 선생님들은 학생들마다 각기 다른 역량을 최대한 끌어올려 자신이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도록 돕고자 노력 중이다. 기본을 탄탄하게 다지고 나에게 맞는 커리큘럼으로 성적 및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델타수학전문학원을 주목해보자.
 

하민호 기자  gvalley@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