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3.22 금 17:35
상단여백
HOME 인물 인터뷰
사랑이 샘솟는 애견 유치원! 이재룡의 뭉개뭉개 유치원 이재룡 대표.

[G밸리뉴스 하민호 기자] 유치원은 어린 아이들이 처음으로 사회적 활동을 하며 다양한 교육을 받는 곳이다. 이러한 유치원은 반려견에게도 필요한 시스템 중 하나다. 때문에 최근 들어 반려견의 사회성을 길러줄 수 있는 애견 유치원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게다가 애견 유치원에서는 배변 교육, 사회성 교육 등의 다양한 교육도 진행되는 만큼 애견 유치원을 향한 관심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대구시 각산동에 위치한 대구동구강아지유치원 이재룡의 뭉개뭉개 유치원은 반려견의 편의와 안전에 초점을 맞춘 공간이다. 현재 대구동구애견호텔 이재룡의 뭉개뭉개 유치원은 애견 유치원, 애견 놀이터, 애견 호텔을 함께 운영한다. 이에 대구동구애견호텔로 큰 사랑을 받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반려견과 함께 찾아오고 있다. 더불어 반려견의 기본적인 교육도 진행한다. 더불어 넓은 실내 놀이터에는 견주와 반려견이 호흡 맞춰 놀 수 있는 다양한 장비들이 준비됐다고 한다. 대구동구강아지유치원 이재룡 대표와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이재룡의 뭉개뭉개 유치원 이재룡 대표

반려견의 편의와 안전에 초점을 맞춘 공간이라고 들었다.
- 이재룡의 뭉개뭉개 유치원은 반려견에 대한 애정과 풍부한 지식을 기반으로 시작한 공간이다. 현재 저희는 애견 유치원을 시작으로 애견 놀이터, 애견 호텔을 함께 운영 중이다. 더불어 사회화 교육, 배변교육, 문제행동 교육 등의 기본적인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저희는 반려견의 편의와 안전에 초점을 맞췄다. 사고를 미리 방지하고자 10kg이하의 소형견만 입장이 가능하며, 모든 시설에는 안전장치를 설치해뒀다. 주말이나 공휴일 같은 경우에는 놀이터 이용 시간을 무제한으로 적용한다. 다만, 쾌적한 공간과 안전을 위해 입장 인원수를 제한한다. 넓은 실내 놀이터에는 견주와 반려견이 함께 호흡 맞춰 놀 수 있는 다양한 장비들을 갖춰놓았다. 반려견의 아늑함을 위해 케이지도 최대한 넓게 구성했다. 

사진 - 이재룡의 뭉개뭉개 유치원내부 모습

반려견을 키울 때 유의해야할 점은 무엇인가.
- 다른 반려견들과 공동으로 시설을 이용할 때는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이어야 한다. 때문에 견주 분은 반려견의 평소 습관이나 특성, 공격성 여부 등의 세세한 정보를 모두 오픈해야한다. 그래야만 안전이 바탕이 된 디테일하고 체계적인 케어가 이뤄진다. 

최근 들어 유기견을 입양하는 분들이 많다. 유기견처럼 한번 상처받은 아이들은 그만큼 케어하는 과정이 어렵다. 따라서 정확한 지식을 갖추고 제대로 된 교육을 진행해줘야 한다. 또한 반려견의 공격에는 방어성이 많다. 그러므로 항상 반려견 입장에서 생각하면서 감정 변화를 캐치해줘야 한다. 

사진 - 반려견 뭉개와 이재룡 대표

반려견과 견주의 교육이 동시에 이뤄져야한다던데.
- 다양한 문제로 인해 교육을 받는 반려견들이 많다. 하지만 자신의 반려견이 정말 변화되기를 바란다면 그만큼 견주도 변화되어야한다. 올바른 반려견 교육에는 견주 분들의 노력도 포함되기 때문이다. 

저는 애견 교육을 위해 찾아오시는 견주 분들과 최대한 많은 대화를 나눈다. 대화를 통해 반려견의 문제점은 물론 견주 분들의 부족한 부분을 파악한다. 이후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더불어 가정에서 이뤄질 수 있는 지도방법도 알려드린다. 

이처럼 이재룡의 뭉개뭉개 유치원은 반려견을 중심으로 생각하는 곳이다. 현재 견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으며, 입소문이나 소개를 통해 찾아오는 분들도 적지 않다고 한다. 그럼에도 이재룡 대표는 반려견과 견주 모두에게 즐거운 공간이 되고자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소중한 반려견의 행복을 바라는가? 그렇다면, 이재룡의 뭉개뭉개 유치원을 주목해보자.
 

하민호 기자  gvalley@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