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7.23 화 17:41
상단여백
HOME 정부·지자체 지방
최만식 경기도의원, 성남교육도서관 개축 관련 간담회 개최
사진 - 최만식 경기도의원

[G밸리뉴스 이아름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도의원이 지난 14일 경기성남교육도서관에서 도서관 관계자와 함께 경기성남교육도서관 리모델링 및 개축과 관련해 간담회를 가졌다.

경기성남교육도서관은 1983년 7월 5일 개관해 현재까지 35년 간 성남시소유의 부지와 건물을 무상 임대해 사용 및 운영하고 있는 실정으로 시설이 노후해 안전사고 위험이 있을 뿐 아니라, 이용자들의 불편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경기성남교육도서관을 주변 상황에 맞춰 리모델링 또는 개축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지금까지 경기성남교육도서관은 성남시 주민들과 학생들에게 학습적 공간을 제공한 공헌이 분명 있고 상징성이 있어 없어져서는 안 될 도서관임에 틀림없다”는데 동의했다.

최만식 의원은 관계자들과 함께 “지난해 경기 양주시의 안전체험관이 양주시가 토지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경기도 교육청이 자체 예산과 교육부특별교부금으로 건립하기로 한 사례에 대해 논의하는 등 여러 가지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또한 “성남시와 경기도 교육청이 양주시의 사례를 참고해 상호 협력한다면 경기성남교육도서관을 주변 상황에 맞춰 새롭게 탈바꿈 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해법을 제시했다.

최만식 의원은 이번 3월 임시회에서 이점에 대해 경기도교육감에게 도정질의를 할 예정이다.

이아름 기자  ar7@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