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 KT의 5G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KT 5G 체험관’을 열었다.

KT 5G 체험관은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전국체육대회 100회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체험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KT 마케팅 부문장 이필재 부사장, 서울시 윤준병 행정1부시장 등 양사 주요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T 5G 체험관은 KT 5G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서비스를 방문객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약 400평 규모의 11m 높이 초대형으로 ▶KT 5G 미션룸 ▶KT 5G 스마트팩토리 ▶KT 5G VR 스포츠 ▶KT 5G 단말체험 ▶KT 5G 텔레프레젠스 ▶로봇카페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부스 등 총 7가지 테마공간으로 구성했다.

체험관은 3월 15일부터 30일까지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KT GiGA사업본부 김원경 전무는 “KT 5G 서비스와 기술을 모두가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이 높은 광화문 광장에 5G 체험관을 마련했다”며 “KT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5G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KT와 서울시는 15일, 10월 개최 예정인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ICT 체험관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