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예전의 영어는 단순히 주입식으로 배우기만 했던 학문이었다. 하지만 글로벌 시대를 맞아 해외나 외국계 회사로 취업 및 이직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영어는 반드시 습득해야하는 언어가 됐다. 때문에 지금까지의 주입식 교육으로는 원하는 효과를 얻기는 어렵다.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려면 각기 다른 니즈와 수준, 특성 등을 고려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받아야한다. 

이러한 가운데 천안시 신부동에 위치한 천안 영어학원 빅토리아이엘디는 천안성인영어 전문으로 비즈니스 스킬 영어 워크샵을 중점적으로 진행하는 곳이다. 또한 천안에서 원어민영어를 교육해 천안 영어회화학원으로 천안 원어민영어로도 유명한 교육 기관이다. 천안 성인영어 빅토리아이엘디는 비즈니스 스킬 영어 워크샵은 실제 비즈니스 상황에 필요한 문화 이해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스킬로 단기간 트레이닝을 진행해 천안에서 영어회화를 심화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더불어 빅토리아이엘디는 의견을 공유하는 소셜 네트워킹 공간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천안 성인영어전문 천안 영어학원 빅토리아이엘디 신윤영 대표와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빅토리아이엘디 신윤영 대표

비즈니스 영어 스킬을 향상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뤄진다고 들었다.
- 저희는 비즈니스 스킬 영어 워크샵을 중점적으로 진행하는 곳이다. 비즈니스 스킬 영어 워크샵은 단순 영어 학습이 아니다. 실제 비즈니스 상황에 필요한 문화 이해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단기간 트레이닝을 통해 심화하는 과정이다. 이러한 저희만의 프로그램은 영어 커뮤니케이션 실력(speaking, listening, reading, writing) 향상과 습득 및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학교 혹은 업무 영어 발표, 해외 유학, 해외 관련 업무, 외국계 취업, 승진, 이직 등 구체적인 목표를 달성하는데도 유용하다. 

저와 함께 프로그램을 이끌어가는 찰스 존스 코치는 각종 대형 학원 시스템 속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왔다. 구글, 이베이, SK 등의 기업에서 강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때문에 폭넓은 연령층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만큼 쌓인 경험과 노하우가 많다. 저희는 이러한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기업과 기관 등에서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 - 빅토리아이엘디 내부 모습

그렇다면, 비즈니스 스킬 영어 워크샵에서는 어떠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는가.
- 현재 저희는 영어 프레젠테이션 코스, 비즈니스 회의 코스, 영문 이메일 라이팅 코스, 영어 인터뷰 준비 코스, 영어 협상 코스, 여행 영어 코스를 진행 중이다. 영어 프레젠테이션 코스와 비즈니스 회의 코스는 영어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에 효과적이다. 청취력, 어휘력 및 문법 스킬 향상에도 탁월하다. 영문 이메일 라이팅 코스는 영문 이메일 작성 시 보다 나은 커뮤니케이터가 되도록 도와준다. 더불어 다양한 비즈니스 상황에서 적합한 표현을 사용해 명확한 메시지를 작성하는 방법을 익힌다. 

영어 인터뷰 준비 코스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배우고 유용한 어휘와 표현을 응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외국계 기업 취업 및 이직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한 단기 심화 과정으로 체계적 모의 인터뷰 준비를 통해 피드백을 받고 개선점을 향상한다. 영어 협상 코스에서는 비즈니스 과정에서 어떠한 단어와 제스처를 사용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여행 영어 코스는 해외여행 및 출장 시에 필요한 어휘들을 습득해 영어표현과 테크닉을 개발하고 향상하는데 유용하다. 

사진 - 빅토리아이엘디 원어민 강사 강의 모습

영어회화 스킬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라던데.
- 비즈니스 스킬뿐만 아니라 영어회화 스킬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영어회화 코스는 각기 다른 레벨에 따라 나눠서 이뤄진다. 프로그램 진행 전에는 레벨 테스트를 통해 부족한 부분과 강화할 부분을 컨설팅 한다. 어휘는 다양한 문장 표현을 위한 기본이다. 때문에 어휘력 기르기 코스를 통해 올바른 어휘 사용으로 올바른 문장을 만들고 영어 실력을 향상하도록 돕는다. 

독서는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을 향상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 때문에 저희는 4주 동안 1권의 영어원서를 독파하는 영어 원서 북 리딩 클럽을 진행한다. 이와 같은 영어 독서 모임은 단순한 책 읽기 시간이 아니다. 영어 어휘력 향상과 올바른 문장 구조 습득, 문화 이해력 발전, 독서 토론을 위한 자연스러운 소셜 네트워킹 모임이다. 또한 심화과정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1:1 특별 맞춤 프리미엄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빅토리아이엘디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스터디가 아닌 러닝이다. 단순한 배움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실생활에서 응용 가능한 영어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더불어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모여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그럼에도 빅토리아이엘디는 퀄리티 높은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계속해서 연구 중이다. 당신의 비즈니스 영어 스킬을 향상시키고 싶은가? 그렇다면, 빅토리아이엘디를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