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학창시절은 미래가 결정되는 아주 중요한 시기다. 따라서 학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을 이어나가야 한다. 자신의 꿈과 목표를 이루기위해서는 말이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을 이어나가는데 있어 많은 어려움이 발생한다. 때문에 학생들의 특성과 개성을 존중하고 이해력, 수준, 진도 등에 맞는 커리큘럼을 적용해주는 교육기관이 절실하게 필요한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송도에 위치한 인천송도입시학원 ㈜영웅교육 영웅아카데미는 초, 중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 수학 종합 및 고등 단과 학원이다. 이미 실력을 인정받아 송도에서 인천송도입시학원, 송도영어학원으로 유명한 교육기관이다. 이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말해준다. 송도영어학원 영웅아카데미 초등은 철저한 소수정예 및 과목별 특성화 수업을 목표로 운영되는 반면 중, 고등은 내신대비에 초점을 두어 각 학생들의 실력을 검증하고 보여주기 위해 개별맞춤 수업을 진행하는 중이다. 인천송도입시학원 ㈜영웅교육 영웅아카데미의 한효섭 원장과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영웅교육 영웅아카데미 한효섭 원장 

초중고를 대상으로 전 과목 수업을 진행하는 종합 및 인천 최대 단과학원이라고 들었다.
- 워낙 교육에 관심이 많았다. 해서 각종 학원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며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나갔다. 그러던 중, 보다 체계적인 시스템 안에서 학생들을 효율적으로 가르침과 동시에 만족도를 극대화 시키고자 본 학원을 시작하게 됐다.

저희는 초·중·고등부를 대상으로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수업을 진행하는 영, 수 종합 및 전문 단과학원이다. 처음에는 고등부 영어 단과학원에서 출발했지만 다른 과목에 대한  학생들의 수업 요청과 개개인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고자 전 과목 수업을 진행 중이다. 현재 학생들은 원하는 과목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초·중등부의 경우에는 원어민 선생님의 수업도 진행해서 전문성을 높였다. 영웅아카데미에서 이뤄지는 모든 수업은 경험과 실력을 겸비한 전문 어학원 출신의 바이링구얼 탑클래스의 강사들이 이끌어간다.

사진 - ㈜영웅교육 영웅아카데미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이끌어내고자 개별맞춤으로 수업을 진행 중이라고.
- 현재 영웅아카데미는 학생들에게 동일한 커리큘럼이 아닌 특성에 맞는 교육을 진행하기위해 총 3개의 캠퍼스를 프랜차이즈가 아닌 자생적으로 운영 중이다. 학생들의 각기 다른 레벨과 이해력, 진도 등을 고려한 개별맞춤 수업이다. 단기간에 점수를 높이는 차원을 넘어 학생들의 꾸준한 성적향상과 실력 유지를 이끌기 위해서 말이다.

교재 역시 학생들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하고자 개별맞춤으로 선정한다. 퀄리티 높은 수업을 위해 자체개발 교재와 시중 교재를 적절히 융합한다. 테스트를 통해 학생들의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이후 별도의 보충과 1:1 클리닉을 진행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한다.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입시 컨설팅도 진행한다. 보다 심도 있는 컨설팅을 위해 영웅아카데미 프리미엄/베리타스 에듀랩 이라는 입시컨설팅연구소를 별도로 운영 중이다. 

사진 - 교육 전문가 한효섭 원장

학생들의 자율성과 개성을 존중하면서 자기 주도적 학습을 이끌어간다던데.
- 저희 학원은 단순히 지식만을 주입하는 학원이 아니다. 내신대비 수업은 물론 학생들의 인성적인 부분도 책임지는 교육기관이다. 항상 학생 중심으로 생각하며 지속적으로 소통하고자 노력한다. 유대관계 형성을 통해서 학업 외적인 부분도 케어한다.

과도한 선행학습은 공부에 흥미만을 떨어뜨릴 뿐이다. 때문에 저희는 학생들이 공부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막무가내로 진행하는 선행보다는 심화학습에 집중한다. 학생들의 자율성과 개성을 존중하고 자기 주도적 학습을 이어가도록 이끈다. 또한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면서 학습동기를 찾아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영웅아카데미 제 1캠퍼스, 제 2캠퍼스, 영웅아카데미 프리미엄은 학생들의 모든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하는 학원으로 학부모들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그럼에도 영웅 아카데미 제 1캠퍼스는 학생들이 주말에도 집중도 높은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학교별 주말 종합반을 개설했다. 이처럼 학생들에게 철저하고 수준 높은 내신대비 수업을 제공하려는 영웅아카데미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