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15 화 17:10
상단여백
HOME 기업 동정
크라우디즌, 中 러커탄사와 MOU··‘FCC Seoul 2019' 해외진출 시동
사진 - 크라우디즌 제공

[G밸리뉴스 이은현 기자] 크라우디즌이 지난 19일 중국 마케팅 전문 기업 상해러커문화전파유한공사와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FCC Seoul 2019’의 중국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신개념 패션 플랫폼 ‘FCC Seoul 2019(Fashion Crowd Challenge)’는 패션 디자이너가 자신의 작품을 출품하고, 상품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투자자가 돼 선발된 디자이너의 상품 생산부터 제품 판매까지 지원하는 진보된 패션 콘테스트다. 크라우디즌과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가 공동 주최한다.

러커탄사는 중국 내 1만 명 이상의 왕홍들과 제휴를 맺고 각종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는 회사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중국 내 한국 디자이너의 입지를 높일 방침이다.

크라우디즌 측은 “한국의 패션디자인을 집단지성 기반으로 선발한 후 대한 투자를 통해 생산,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러커탄사의 왕홍을 통한 중국 내 직접 판매뿐만 아니라, 한국 디자이너의 IP 판매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FCC Seoul 2019는 지난 25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SS 시즌 참여를 희망하는 디자이너 작품 등록을 시작했다. 일반인 평가와 생산비 투자 과정을 거쳐 오는 5월 상품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은현 기자  hyun@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