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누누인베스트먼트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은현 기자] 누누인베스트먼트가 오늘(22일) 중국우한과학기술관에서 ‘플라스틱 판타스틱(塑料狂想曲) 전시회’를 개최한다.

최근 플라스틱 폐기물이 전 세계적으로 환경오염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일반인들을 위한 플라스틱 전시회가 열려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전시회에서는 플라스틱의 역사, 우리 주변의 플라스틱 제품들, 플라스틱에 숨어있는 과학 이야기, 플라스틱을 이용한 미술품 등이 전시되며, 관람객들은 우리 일상 속 다양한 플라스틱의 이야기를 배울 수 있다.

사진 - 누누인베스트먼트 제공

아울러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막을 수 있도록 개인의 노력과 여러 기업들의 노력이 담긴 제품과 아이디어도 함께 전시돼 관람객들이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플라스틱을 사용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누누인베스트먼트 박선호 대표는 “플라스틱은 이제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물질이지만, 무분별한 플라스틱 일회용품 사용을 획기적으로 줄여가지 않으면 우리는 재앙을 맞이할 수밖에 없다”며 “이러한 플라스틱의 장점과 단점을 같이 보여주기 위해 이번 전시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플라스틱 판타스틱 전시회는 중국우한과학기술관에서 3월 22일부터 오는 5월 26일까지 열리며 향후 상해, 충칭, 정저우, 장시 그리고 한국에서도 이어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