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컴퓨텍스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타이트라(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 TAITRA)와 타이베이 컴퓨터협회(Taipei Computer Association)가 공동 주관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ICT 전시회 컴퓨텍스 타이베이(COMPUTEX TAIPEI, 이하 컴퓨텍스)가 글로벌 첨단 산업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가리는 컴퓨텍스 d&i 어워드(COMPUTEX d&i awards)를 개최한다.

컴퓨텍스 참가 여부와 관계없이 전 세계 모든 기업에게 열려 있는 컴퓨텍스 d&i 어워드는 각 기업이 세계 무대를 향해 혁신적 기량을 선보이는 플랫폼으로 발돋움해 나가고 있다. 컴퓨텍스 d&i 어워드의 출품 접수는 4월 24일까지 가능하며 모든 수상작은 5월 28일부터 6월 1일까지 열리는 컴퓨텍스 2019에 전시된다.

이번 컴퓨텍스 d&i 어워드는 총 8개 부문에서 수상작을 선발하며, 부문은 △정보통신 하드웨어 △정보통신 하드웨어 부품 및 주변기기 △인텔리전트 자동화 시스템, 로보틱스 및 드론 △사물인터넷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 △정보 관련 혁신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게이밍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주변기기 △증강현실, 가상현실 및 컨텐츠 △스타트업이다. 특히 스타트업 부문은 신생 기업들의 혁신성을 증진하고자 2014년 수상 부문에 추가됐다.

올해 12회를 맞는 컴퓨텍스 d&i 어워드는 새롭게 2차 심사제도를 도입한다. 1차 심사에서 수상한 기업은 2차 심사에서 심사위원단에 출품작을 직접 소개하고 선보일 수 있으며 이 가운데 금상 및 특별상 수상작이 선정된다. 이번 컴퓨텍스 d&i 어워드의 심사위원단은 글로벌 ICT 산업 전문가, 주요 산업 디자이너, 주요 미디어 관계자 및 투자가로 보다 확대됐다.

심사위원단은 혁신성, 기술력, 기능성, 사회적 영향력, 정교함과 미적 측면의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모든 수상 제품과 솔루션은 컴퓨텍스 2019에 전시될 뿐만 아니라 컴퓨텍스 주관사인 타이트라의 다른 국제 전시회에도 참가할 수 있어 전 세계적인 홍보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참가사들은 국제적인 인지도 제고와 더불어 평가 과정 전반에서 투자가 및 미디어와의 긍정적인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비즈니스 기회 확대가 가능하다.

올해 컴퓨텍스 d&i 어워드는 4월 24일에 출품 접수를 마감하며 1차 심사는 5월 7일에 진행된다. 1차 심사를 통과할 경우, 5월 21일에 진행되는 2차 심사에서 심사위원단에 해당 제품을 직접 소개할 수 있다. 2차 심사를 통해 선정되는 금상 및 특별상 수상작은 컴퓨텍스 d&i 어워드 시상식에 소개되며 이 행사는 컴퓨텍스 2019의 개막일인 5월 28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