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 필라테스가 체형교정, 재활운동에 특화된 운동이며 체중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는 점은 이미 많은 이들이 알고 시행하고 있다. 거기에 더해 시기적절한 산전, 산후 관리를 위해 필라테스를 배우는 여성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산전 필라테스는 코어와 골반 근육을 강화하고 허리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다. 임신성 고혈압, 당뇨 등을 낮추는데도 도움이 된다. 때문에 산전, 산후에 특화된 필라테스를 배우려는 여성들은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수원시 광교에 위치한 마인드필라테스는 육아로 지친 엄마들에게 힘이 되어주고 있는 필라테스 센터다. 현재 이곳은 기본적으로 재활운동, 체형교정을 목적으로 하는 니즈를 충족시키며 특히 맘스바디케어 인증센터로서 전문적인 산전, 산후 필라테스 레슨을 1:1 개인맞춤으로 진행한다. 더불어 회원들이 부담 없이 시기적절한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대로 레슨을 진행한다고 한다. 배지민 원장과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광교 마인드필라테스 배지민 원장

산전, 산후 관리에 특화한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운영 중인데, 특별한 계기가 있다면. 
- 농구선수로 활동하면서 무리가 왔던 어깨와 무릎은 임신과 출산을 거치면서 더욱 악화됐다. 만성적인 어깨통증과 허리통증에 잠 못 드는 밤도 많았다. 그러던 중, 재활운동으로 필라테스를 시작했고 기적처럼 몸을 회복할 수 있었다. 그렇게 필라테스의 중요성을 몸소 깨달은 후 자격증 취득은 물론 맘스바디케어 임산부 재활운동 전문가과정까지 거쳤다. 이후 육아로 지친 엄마들에게 힘이 되어주고 싶다는 마음으로 본 센터를 운영하게 됐다.

임산부는 허리와 서해부쪽 근육이 긴장된다. 복부와 엉덩이는 악화된다. 흉추가 무너지고 하부 요추지역도 과전만이 시작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구부정한 좌식생활이 오래 지속되면 흉요추의 후만 현상으로 흉요추근막이 제 역할을 못하게 된다. 흉요추근막은 광배근, 승모근, 척추기립근, 하후거근까지 감싸고 있기 때문에 요추, 흉추, 경추의 통증을 유발한다. 

하지만 산전필라테스를 시작하면 일단 요통과 허리통증이 감소한다. 또한 임신성 고혈압, 당뇨를 50% 이상 낮출 수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와 임신 중독증 확률도 낮아진다. 뿐만 아니라 태아는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성장이 촉진되고 두뇌가 발달한다. 저희 센터는 이러한 산전필라테스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임산부에게 최적화된 레슨을 진행 중이다. 

사진 - 아이들과 함께하는 모습

전문적인 산전, 산후 필라테스 레슨을 진행하는 맘스바디케어 인증센터라고 들었다.
- 저희 센터는 임산부스포츠의학센터인 맘스바디케어 인증센터로 현재 본사와 동일한 프로그램을 적용 중이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강사진은 미국 재활필라테스 자격증(폴스타 필라테스, 발란스드바디 필라테스)과 더불어 산전, 산후 필라테스 자격증까지 기본적으로 이수한 전문가들이다. 저 역시 미국 폴스타 필라테스, 맘스바디케어 임산부재활운동전문가, 리커버링 근골격계 지도자, PST 근막이완도구, 미국 파워틀레이트, 소도구 메디컬 코리아 트레이닝 전문가 등 다수의 자격증을 보유 중이다. 

출산 후 여성의 몸은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붕괴된 상태이므로 각기 다른 몸 상태에 맞는 커리큘럼을 적용해야한다. 때문에 저희 센터는 프라이빗한 환경에서 이뤄지는 1:1 프리미엄 레슨만을 진행한다. 모든 기구는 미국정품인 발란스드바디기구와 전동기기인 파워플레이트, 미국 MOTR, BODHI를 사용한다. 회원들이 편하게 아이와 함께 와서 운동할 수 있도록 키즈룸도 갖췄다. 키즈룸에는 유아프로그램, 책, 간식을 구비했다. 또한 운동 후에는 피로회복과 근육생성에 도움이 되는 포도즙을 회원 몸무게의 1:1 비율만큼 제공한다.

사진 - 산전, 산후관리, 체형교정, 재활운동이 이뤄진다

최고급 시설과 프로그램에 반해 합리적인 가격이 인상적이다.
- 자신을 위한 것은 결국 가족을 위하는 길이다. 때문에 산전, 산후 관리는 더 이상 사치가 아니다. 저희 센터는 회원들이 부담감 없이 시기적절한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대의 레슨을 진행한다. 또한 회원들과 소통으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운동을 꾸준히 이어가도록 끝없이 동기도 부여한다. 개인맞춤 레슨과 함께 식단관리도 해드린다. 

저희는 회원들이 필라테스만을 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필라테스를 통해 몸을 회복시켜 다양한 운동을 취미생활처럼 즐길 수 있도록 이끈다. 그 결과, 무릎과 어깨가 좋지 않아 걷는 것조차 어려웠던 한 회원 분은 3달 동안 매일 운동을 했고 지금은 그토록 원했던 플라잉 요가를 즐길 만큼 몸을 회복시켰다.

광교 마인드필라테스는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재활운동, 체형교정, 산전, 산후 관리로서의 필라테스를 진행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산전, 산후 필라테스는 최고의 퀄리티와 실력, 합리적인 가격으로 회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그럼에도 배지민 원장은 모든 엄마들이 건강한 몸을 되찾도록 계속해서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