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코리아서버호스팅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은현 기자] 보안관제 전문기업 아이온시큐리티가 지난 3월에 열린 코드게이트 2019 의 IT/Security Show에 참가해 보안관제 체험존을 열었다.

코드게이트 2019는 ‘Block&Security Chain for Smart City’를 주제로 한 사이버보안 행사로, 국제 해킹방어대회와 글로벌 보안컨퍼런스 및 다양한 부대 행사와 함께 진행됐다.

그 중 IT/Security Show에서 아이온시큐리티는 자체 개발한 ESM을 통한 보안관제 로그관리 시스템 체험존과 모의해킹 체험존을 열었다.

ESM은 통합 보안 관제 시스템으로 데이터 분석기에서 분석된 Insight 정보를 기반으로 보안 이벤트 원인 및 추이 등을 분석해 고객의 마이페이지에 연동된다. 아이온시큐리티는 기업 부스에서 이 시스템을 참여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해 보안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을 홍보했다.

이어 모의해킹 체험존에서는 SQL 인젝션을 통한 로그인과 admin 계정의 비밀번호 찾기 등의 퀴즈를 진행해 보안과 모의 해킹에 관심있는 여러 기업 담당자 혹은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뤄졌으며, 퀴즈를 푼 사람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기도 했다.

한편, 아이온시큐리티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집된 정보로 보안 및 이벤트를 관리하고 ESM으로 자동 탐지 및 선제 차단을 지원하며 인공지능 보안관제를 비롯해 보안솔루션, 보안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시스템 보안 관제부터 클라우드, 오피스 인프라 영역까지 24시간 365일 원격 관제해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기업이다.

ICT-AWARD KOREA에서 웹 서비스 부분 은상을 차지한 바가 있는 아이온시큐리티는 ISMS·ISO27001 인증을 받았으며, 현재 기업 보안을 위한 취약점 무료 점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