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드림커뮤니케이션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은현 기자] 드림커뮤니케이션이 진행한 웹툰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시즌 4 연재 재개 기념 ‘작가님 응원하기’ 이벤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2월 한 달간 웹툰 작가를 응원하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독자가 응원 메시지를 담은 이메일을 작가에게 발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벤트 기간 중 당첨자 발표가 동시에 이뤄졌으며, 당첨자는 2월 중순부터 3월까지 5주에 걸쳐 총 315명을 선정했다. 이벤트에 당첨된 독자에게는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웹툰 작가 친필 싸인, 오리지널 달력, 버스카드 스티커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했다.

이번 ‘작가님 응원하기’ 이벤트에는 총 3천 명이 넘는 독자들이 참여했다. 특히, 이벤트 개시 1주일 만에 약 2천여 통의 응원 메일이 도착했으며 초등학생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웹툰 작가를 위해 정성 어린 손편지와 독자가 직접 그린 팬아트가 동봉되는 등 웹툰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에 대한 독자들의 사랑을 엿볼 수 있었다.

드림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이번 ‘작가님 응원하기’ 이벤트를 통해 국내외적으로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를 사랑해주시는 독자님들의 마음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독자님들의 웹툰 작가 응원 이메일은 작가님들께 직접 전달하며 이를 계기로 완성도 높은 웹툰 제작에 힘쓰고 있으니, 앞으로도 작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는 지난 2월 3일 카카오페이지에서 시즌4 연재를 시작, 국내 웹툰 독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작년 12월 기준 카카오페이지 약 250만 뷰, 중국 누적 약 112억 뷰, 일본 픽코마 누적 좋아요 약 330만, 미국 타파스 누적 약 500만 뷰 카운트 이상 달성 및 베트남 유료 웹툰 판매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인기 웹툰 제작 프로덕션 드림커뮤니케이션(대표 윤석환)은 웹툰, 게임, 매니지먼트 등 각 분야에서 IP 기반 OSMU 사업을 적극적으로 실행하며 디앤씨미디어, 미스터블루 등과 함께 한국 웹툰 시장을 선도하는 중이다.

이번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작가님 응원하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드림커뮤니케이션 네이버 블로그 및 카카오페이지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