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4.25 목 18:59
상단여백
HOME 인물 인터뷰
게임산업을 이끌어갈 인재양성소! 서울 강남 게임그래픽학원 지지스쿨 조문기 대표.

[G밸리뉴스 정차원 기자]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다양한 IT 관련 직종들이 각광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게임 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다. 그로 인해 여러 대학에서는 게임그래픽이나 게임프로그래밍 학과가 생기고 있다. 또한 국비지원을 받는 여러 게임학원, 게임아카데미, 게임그래픽학원 등에서도 게임과 관련한 여러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그래픽디자이너, 게임프로그래머 등 전문직에 종사하려는 사람들도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 강남에 위치한 게임그래픽학원 지지스쿨은 수강생들의 각기 다른 레벨과 니즈를 고려한 1:1 개별맞춤 교육을 진행한다. 더불어 수강생들이 각자의 개성과 색깔이 담긴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도록 이끈다. 실력과 인성을 두루 갖춘 교·강사진은 수강생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조문기 대표와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서울 강남 게임그래픽학원 조문기 대표

수강생들의 각기 다른 레벨과 니즈를 고려한 1:1 개별맞춤 교육이 인상적이다.
- 지지스쿨은 올바른 과정을 거쳐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게임 그래픽 제작의 실무지식과 기술을 수강생들에게 교육하는 학원이다. 13년간 디렉터로서 게임 개발의 현업에서 근무하였고, 본원에서 교육을 담당함과 동시에 IMC GAMES 인재전략자문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지지스쿨은 기초과정을 비롯해 취직을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 및 준비과정을 각 단계별, 수준별로 제공한다. 더불어 초보자들은 물론 실무 경험이 있는 현업자의 재교육도 이뤄지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되어 있다.

게임 그래픽 아티스트를 꿈꾸는 수강생들의 스타트라인은 모두 다르다. 이루고자하는 목표도 상이하다. 이러한 이유로 틀에 박힌 교육과정은 게임 그래픽에는 적합하지 않다. 기본기부터 실무에서 필요한 알짜 스킬까지 수강생들의 니즈에 맞춘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레벨테스트를 통해 수강생들의 수준을 파악한다. 이후 각기 다른 수강생들의 실력을 고려해 1:1 개별맞춤 교육을 진행한다. 동시에 고용노동부 지원, 국비지원 훈련과정을 다년간 운영 중에 있으며, 취업 전문이라는 이름에 걸맞도록 다양한 개발사들과 실무에 걸맞는 교육 수준, 교육 내용 등에 관련된 피드백을 주고받고 있으며 구인구직과 관련해서도 수많은 커넥션을 이어오고 있다.

사진 - 게임그래픽학원 지지스쿨 수업 모습

수강생들이 각자의 개성과 색깔이 담긴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 양질의 교육을 제공받아도 수강생들의 포트폴리오가 비슷하다면 경쟁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지지스쿨은 수강생들에게 매 작업시마다 작업일지를 작성하게 하고, 작성한 작업일지는 교·강사가 수시로 확인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체크하고 교육 방향성을 설계한다. 이와 같은 교·강사진의 적절한 피드백으로 인해 수강생들은 포트폴리오 제작 속도와 퀄리티가 점차 상승하게 된다.

또한 지지스쿨에서는 수강생들의 포트폴리오 제작 방향이 교·강사진의 의견으로 좌지우지되지 않는다. 수강생들이 각자 고유의 개성과 색깔을 살릴 수 있는 작품을 고민하도록 이끈다. 더불어 스스로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는 실력을 키우도록 지도한다. 수강생들이 좋은 과정을 통해 좋은 결과물을 창조해내고, 궁극적으로 다양한 스타일을 구현하는 디자이너로 성장하도록 하는 것이 본원의 교육철학이다.

사진 - 게임그래픽학원 지지스쿨 수업 모습

실력과 인성을 두루 갖춘 교·강사진이 수강생들과 원만한 커뮤니케이션을 이룬다고 들었다.
- 지지스쿨의 모든 교·강사는 오랜 실무 및 교육 경력이 있는 분들이다. 교·강사진은 다년간 게임그래픽 제작 현업에 종사한 경험을 토대로 실무에 필요한 기술과 역량을 교육하고, 수강생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각자의 레퍼런스를 보유하도록 지도한다. 

교·강사진은 실력뿐만 아니라 인성도 갖췄다. 수강생들과 원만한 커뮤니케이션으로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교육 외적인 부분도 케어한다. 단순히 지식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닌 수강생들에게 삶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노력한다. 이러한 교육으로 인해 다양한 연령층의 수강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입소문으로 찾아오는 수강생도 적지 않다. 그럼에도 지지스쿨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효율적이면서 트렌드에 부합하는 새로운 커리큘럼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 중이다.

서울 강남에 위치한 게임그래픽학원 지지스쿨은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올해 상반기 인터넷 강의를 오픈할 계획이다. 더불어 오프라인에서의 강의 내용을 온라인으로 보충할 수 있도록 프리젠테이션, Q&A 등으로 구성된 교육 콘텐츠 제작도 진행 중이다. 이처럼 고품질의 교육을 위한 게임그래픽학원지지스쿨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정차원 기자  sun1420@hanmail.net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차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