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4.25 목 18:59
상단여백
HOME 인물 인터뷰
유연함과 강인함이 공존하는 공간, 더유연 송련진&오세인 공동대표.

[G밸리뉴스 하민호 기자]체형교정의 필요성은 이미 모든 현대인들이 알고 있다. 하지만 이를 개선하는 것은 쉽지가 않다. 수많은 운동센터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는 것에서부터 어려움을 겪기 때문이다. 핵심은 나에게 가장 필요한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다. 내 몸 상태를 인지하고 그에 맞는 효율적인 운동플랜 설계가 건강함을 되찾는 지름길이기에 말이다.

그러한 가운데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당산역 폴댄스 더유연은 즐겁게 운동하며 유연성과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여성전용 영등포구 다이어트운동 멀티샵이다. 여의도 스트레칭 더유연에서는 폴댄스 뿐 아니라 스트레칭으로도 유명해 당산역 스트레칭으로도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다. 이는 멀티샵이라고 불릴 만큼 전문성을 띄고 있다는 말이다. 여의도 폴댄스 더유연에서 진행 중인 요가, 필라테스, 폴댄스, 스트레칭, 칼리스데닉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은 필요에 따라 교차수강이 가능하다. 이처럼 확실한 교육과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영등포구 폴댄스 더유연은 당산역 폴댄스 키워드 외에 인근 여의도에서도 정보를 검색해 방문하기 때문에 여의도 스트레칭이나 여의도 폴댄스로도 유명하다. 지금부터 당산역 폴댄스 송련진&오세인 공동대표와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송련진 원장의 POSA 국제 챔피언십 출전 모습

즐겁게 운동하며 유연성과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간이라고.
-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몸의 밸런스가 맞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몸의 불균형은 통증을 동반할 때도 많아 우리 삶의 질을 떨어뜨린다. 이러한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가장 필요한 것은 유연성과 근력향상이다. 물리치료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케이스를 접하면서 이 같은 사실을 실감할 수 있었다. 

더유연은 ‘사람들이 재미있게 유연성과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라는 고민에서부터 시작됐다. 요가, 필라테스, 폴댄스, 스트레칭, 칼리스데닉스 등 저희가 진행하는 모든 프로그램은 유연성, 근력, 재미에 초점을 맞춘 운동들이다. 이처럼 다양한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함에도 여성전용 멀티샵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공간이 되고자 지금도 꾸준히 퀄리티 높은 프로그램을 연구 중이다. 

사진 - 더유연

강사진의 전문성이 높은 만큼 특화된 운동프로그램도 많은 것 같다.
- 스트레칭은 근육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높이는데 효과적인 운동이다. 기온이 낮은 겨울철에는 특히 더 스트레칭이 필요하다. 그럼에도 스트레칭의 중요성을 인지하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다. 저희는 이러한 스트레칭을 보다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자 레벨을 나눠 레슨을 진행한다. 그 중에서도 초보자 분들을 위한 다리 찢기반은 다른 지역에서도 찾아올 만큼 만족도가 높다.

맨몸 운동 중 하나인 칼리스데닉스와 걸스워크아웃(GIRL’S WORK OUT)은 도전을 좋아하는 회원들을 위해 운영 중인 레슨이다. 칼리스데닉스는 남성들도 즐겨할 만큼 하드한 운동이다. 그에 비해 걸스워크아웃(GIRL’S WORK OUT)은 여성들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운동이다.

비기너와 전문가반으로 나눠 진행 중인 폴댄스는 회원들이 음악과 어울려져서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갖췄다. 폴댄스 담당 선생님은 지금도 폴댄서와 안무가로 활동 중인 전문가다. 워낙 실력이 뛰어난 분이어서 선수를 희망하는 분들의 방문이 많다. 훌륭한 제자들도 많이 배출됐다. 

사진 - 송련진 원장

운영 중인 프로그램은 교차수강이 가능하다고 들었다. 그 이유가 무엇인가.
- 저희 프로그램의 가장 큰 메리트는 원하는 시간대에 자유로운 운동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현재 저희는 회원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간 횟수제로 운영 중이다. 이뤄지는 모든 레슨은 교차수강이 가능하다.

회원들은 각기 다른 운동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원하는 시간대도 다르다. 때문에 저희는 회원들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고자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오전 시간대는 하루를 개운하게 시작하고픈 회원들 위해 스트레칭, 매트 필라테스, 요가 레슨을 진행한다. 오후 시간대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픈 회원들을 위해 요가, 스트레칭과 더불어 걸스워크아웃(GIRL’S WORK OUT) 레슨을 추가했다. 주말에는 좀 더 활동적인 운동이 이뤄지도록 스트레칭과 함께 칼리스데닉스 레슨을 진행한다. 

더유연의 모든 강사진은 인체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레슨을 진행한다. 더불어 레슨 전에는 저마다 다른 회원들의 몸 상태를 세심하게 파악한 후 그에 맞는 커리큘럼을 적용 중이다. 이와 같은 더유연의 탄탄한 체계가 지금까지 사랑받을 수 있었던 비결인 것 같다. 당신에게 맞는 운동을 통해 유연성과 근력을 강화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지금 당장 더유연을 방문해보자!
 

하민호 기자  sun1420@hanmail.net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