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디자인주식회사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디자인주식회사(대표 성재원)가 4월 13일에서 16일까지 홍콩무역발전국(HKTDC)이 주최하는 ‘2019 홍콩 춘계 전자 박람회(Hong Kong Electronics Fair)’에 참가한다.

이 전시회는 작년에만 3000여개의 업체가 참여했으며 151개국(6만5870명)의 바이어가 참여한 봄에 열리는 아시아 최대의 전자제품 박람회다.

디자인주식회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자기 유도를 통한 혁신적인 충전기술과 간단하고 쉬운 설계로 ‘선이 없는 삶(Wireless Life)’을 표현한 다수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 클라우드 서비스와 IoT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솔루션을 제공해 하드웨어 제조업체가 제품을 업그레이드하고 하드웨어를 스마트하게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배터리 플랫폼 사업도 진행 중이다.

디자인주식회사는 접촉식 무선충전방식(자기유도)과 함께 비접촉식 무선충전방식 자기공진방식을 활용한 무선패드 제품 아파치(AFAQI)를 출시해 기술력의 우위를 확보하고자 한다.

특히 무선충전패드 아파치를 활용해 스마트폰 및 관련 제품 외에도 사용자의 생활과 밀접한 각종 생활용품 등을 무선으로 자유롭게 충전하는 모습을 시연해 무선충전과 생활의 결합을 본격적으로 도입하는 제품을 선보인다.

급증하는 충전 속도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고출력, 고속 충전이 지원되는 충전기와 대용량 보조배터리로 최대 60W PD 지원이 가능한 모델도 함께 선보여 생활밀착형 기업으로 다가설 예정이다.

아울러 스마트 학습 교구로써 단계별 피드백을 통한 자율 학습이 가능하며 촉각, 청각, 시각을 자극해 소통이 용이한 ‘TANGO’도 선보인다. 탱고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화면 없는 블록 플레이로 학습하는 등 아이들이 놀면서 교육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성재원 디자인주식회사 대표는 “모든 전자기기에는 동력을 공급하는 배터리가 필요하며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그간 축적된 무선충전기술과 배터리 관련 기술을 결합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교육부터 생활까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이끌어내 세계를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