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5.17 금 16:29
상단여백
HOME 기업 동정
티젠소프트, 전북도청 동영상등록변환 및 스트리밍 솔루션 구축
사진 - 티젠소프트 제공

[G밸리뉴스 이아름 기자] 멀티미디어 동영상 및 통합메시지 전송 솔루션 전문기업 (주)티젠소프트(대표 고훈호)가 전북도청 ‘한국전통소리 문화홈페이지 기능개선 보강’ 사업에 동영상등록변환 및 스트리밍솔루션(TG 1st Movie)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전북도청 한국전통소리문화 홈페이지는 2009년 전통소리의 체계적인 계승, 발전 및 위상강화를 위해 구축한 사이트다. 현재 약 동영상 1만8000여건, 음원 1만2000여건 등의 전통소리 자료를 디지털화해 서비스하고 있는 웹사이트다.

전라북도 정보화총괄과 주도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모바일 서비스 이용자 증가와 다양한 웹브라우저에서 한국전통소리문화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티젠소프트의 동영상등록변환 및 스트리밍 솔루션(TG 1st Movie) 도입으로 다양한 브라우저나 모바일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Non-ActiveX 방식으로 동영상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들의 편의성 및 접근성을 크게 향상 시켰다.

이번 사업에 도입된 TG 1st Movie는 GS인증 1등급 획득 및 나라장터 등록 소프트웨어로 손쉬운 동영상 등록을 통해 웹, 모바일 등 멀티 디바이스에서 안정적으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가능한 솔루션으로 현존하는 동영상 파일의 트랜스코딩 지원, 동영상 밝기조정·음향조정 등 동영상 편집 기능 지원, Non-ActiveX 방식의 HTML5 동영상 플레이어 지원, 동접 사용자를 위한 안정적인 동영상 스트리밍 지원 기능을 제공하며 VR 동영상 콘텐츠의 트랜스코딩 및 플레이어 VR 재생 기능을 개발해 통합지원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부서에서 생산되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대용량 동영상, 오디오, 이미지 등)의 공유 및 효율적 보관을 위해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통합 관리가 가능한 별도의 시스템 도입을 문의하는 기관이 증가하고 있어 고객의 니즈에 맞게 개발된 ‘멀티미디어콘텐츠 통합관리 아카이브 시스템(TG 1st MCMS)’을 개발·판매하고 있다.

티젠소프트 관계자는 “기존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해오고 있으며, 동영상 콘텐츠의 머신러닝, 딥러닝 기반의 자동 추천 알고리즘 개발 및 동영상 패턴을 분석해 유사한 동영상을 자동으로 검색해주는 알고리즘 개발과 실시간 컴퓨터 영상 프로그램 라이브러리 컴퓨터 비전(OpenCV) 코드를 이용한 응용서비스 분야도 연구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이아름 기자  ar7@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