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방창완 기자] 봄봄매트가 4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코베 베이비페어’에 참여해 행사 참여자들로부터 ‘프리미엄 시공매트’를 소개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봄봄매트는  층간소음을 감소시켜주고, 프리미엄 TPU, 고밀도 PU폼을 친환경 공법으로 생산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봄봄매트’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는 옥토아이앤씨 윤경식 대표를 만나 행사참여 계기와 제품 특징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코베 베이비페어에 참가하게 된 계기와 기대효과는?
사회적으로 층간소음 이슈가 부각되고 있다. 우리는 층간소음 방지 시공매트 리딩 업체로,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킨텍스 베이비페어에 참여하게 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봄봄매트의 층간소음 저감효과를 직접 경험하고, 실제 제품과 시공된 모습을 볼 수 있어 고객들이 층간소음 방지 매트 시공 결정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제품 특징에 대해 설명해 달라.
봄봄매트는 층간소음을 저감시키고, 실내 안전을 위해 시공하는 시공형 매트로 필요한 곳에 원하는 만큼 맞춤 시공이 가능하다. 층간소음 효과 60%이상을 저감시키며, 한국 KC 인증과 유럽 CE 인증을 획득, 미국 FDA로부터 Food Grade 규격을 통과해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맞춤 시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들 동선 전체를 커버해 층간소음을 원천적으로 줄일 수 있다. 이밖에 특수 강화 TPU재질을 사용, 내구성이 강하며 오염이 적고, 진공청소기, 로봇청소기 등 사용에도 지장이 없다. 

새로 출시되는 제품의 장점은? 
신제품 봄봄매트 패션스퀘어(PASSION SQUARE)는 새로 적용된 특허기술 Interlocking 결착구조 방식을 갖추고 있어, 매트간 결착이 견고해 매트 사이 이물질이나 액체가 스며들지 않아 사용이 편리하다. 또한 기존제품에 비해 사이즈가 커져서 빈틈이 적고, 새로 적용된 패션스퀘어 타입의 패턴은 방향성이 없어 시공후에 패턴이 깨지지 않고, 미니멀한 Grid 타입 패턴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넓은 공간감을 제공한다. 

제품이 공급된 주요 사례에 대해 설명해 달라. 
누적시공 2,000건 이상으로, 국내최대 키즈카페 플레이타임에 공급했으며 신세계 센텀시티 레고랜드 등 다수의 공공기관에 대한 시공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향후 계획은? 
층간소음 저감과 실내안전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매트를 개발 중이다. 또한 고객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신제품을 연내에 출시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 개발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