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한국야쿠르트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5월 1일 핫브루 방식으로 추출한 핫브루 by 바빈스키 아메리카노(이하 핫브루 아메리카노)와 핫브루 by 바빈스키 골드라떼(이하 핫브루 골드라떼)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콜드브루가 차가운 물을 이용해 장시간 우려낸 것이라면 핫브루는 고온·고압 상태에서 곱게 간 커피를 짧은 시간 빠르게 추출하는 방식이다. 이는 묵직한 바디감과 함께 특유의 다크하고 진한 맛이 특징인 이탈리안 정통 커피다.

기존 콜드브루 아메리카노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경쟁력을 높였다. 에디오피아, 온두라스산 햇원두를 사용해 새롭게 블랜딩했다. 또한 전미 바리스타 챔피언 바빈스키만의 노하우를 더해 기존 대비 쓴맛을 줄였고 자연스러운 단맛을 더해 부드러운 풍미를 살렸다.

아울러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과 세 번째 컬래버레이션으로 멤버 각자의 매력을 담은 일러스트를 패키지를 전면에 적용했다. 방탄소년단의 높아진 위상에 걸맞게 해외에서도 해당 제품에 대한 판매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한국야쿠르트 변경구 마케팅 상무는 “핫브루는 콜드브루와 함께 차별화되고 신선한 프리미엄 커피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이라며 “시판 및 수출 확대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핫브루 2종 출시를 기념해 로스팅 스티커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프레시 매니저 또는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