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 체중감량을 위해 무작정 굶거나 무리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러한 극단적 다이어트는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며, 요요현상이 찾아올 확률도 높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나에게 맞는 운동과 적절한 식단 조절이 이뤄져야한다. 때문에 최근 들어 효율적인 다이어트와 더불어 건강한 몸까지 얻고자 전문 단식원이나 합숙다이어트캠프를 찾는 현대인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유지되는다이어트캠프는 사람들의 좋지 않은 자세와 생활습관을 개선시켜 자연스러운 체중감량을 이끌고 있다. 또한 유지되는다이어트캠프는 무리한 칼로리 절식으로 몸을 상하게 하지 않는다. 좋은 재료로 직접 음식을 만들어먹으면서 건강한 식습관을 갖도록 돕는다. 건강하고 안전한 체중조절을 위해 노력 중인 김재홍 대표와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유지되는다이어트캠프 김재홍 대표&이지현 강사

생활습관 및 자세 등 일상을 개선시켜 안전하고 요요현상 없는 체중감량으로 이끈다고.
- 어린 시절부터 체중감량에 고민이 많았다. 해서 보다 전문적인 공부를 위해 경희대 스포츠의학과에서 전공과정을 밟았다. 이후 각종 전문 자격증을 수료하고 선수들과 기업 임직원들의 트레이닝을 담당했다. 그러던 중, 건강하고 안전한 체중조절이 이뤄질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본 다이어트캠프를 시작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많이 먹거나 게으르기 때문에 체중이 늘어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사실은 늦은 수면시간이나 잦은 야식 등의 좋지 않은 생활패턴, 그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등이 비만을 초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때문에 저희 다이어트합숙소는 사람들의 생활습관을 개선시켜 자연스러운 체중감량으로 이끈다. 더불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즐겁게 먹고 운동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도록 돕는다.

좋지 않은 생활습관에서 발생하는 각종 근골격계 질환은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만든다. 이러한 부분은 체중감량에도 영향을 미친다. 또한 좋지 않은 자세에서 진행하는 운동은 부상위험이 크다. 효율적인 운동이 이뤄지려면 자세를 먼저 잡아줘야 한다. 이에 원활한 체중감량을 이끌고자 자세교정 전문 선생님이 사람들의 자세를 개선하고 바른 움직임을 만든다. 

사진 - 다이어트합숙소 운동시간 모습

효율적이면서도 단순반복에 그치지 않는 체중감량 프로그램이 중요할 것 같은데.
- 우선 합숙다이어트캠프 참가자들은 쿠킹클래스에서 살찌지 않는 재료로 맛있는 요리방법을 배워 직접 자신의 식사를 만들어 먹는다. 단식원처럼 무작정 굶거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다이어트보조식품은 지양하며 건강한 자연식품을 이용해 건강한 식단을 만들어 체중감량을 돕는다. 이와 함께 소그룹 다이어트 PT와 다양한 컨셉의 GX(웨이트트레이닝, 케틀벨, 불가리안백, TRX, 필라테스 등의 근력 컨디셔닝 프로그램 그리고 스텝에어로빅, 킥복싱에어로빅 등의 유산소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재미뿐 아니라 평생 할 수 있는 1가지 운동을 배워나갈 수 있도록 교육하며 본인 체력과 흥미에 맞춤운동을 실시한다.

또한 체력은 늘리고 체지방은 줄이는 핵심 운동프로그램과 함께 외부활동(아웃팅)을 주2~3회 실시한다. 에버랜드, 자연휴양림 등의 관광지로 여행을 가거나 광교 호수공원, 수원화성 등으로 트래킹을 나간다. 여행을 통해서는 재미와 마음의 힐링을 얻고 트래킹을 통해서는 스트레스 해소와 칼로리 소모 효과를 동시에 얻고 있다. 그리고 과학적인 사실을 바탕으로 본인이 평생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익혀서 퇴소할 수 있도록 생체리듬, 운동, 영양에 대한 교육과 강의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 - 합숙다이어트캠프 모습

유지되는다이어트캠프에서 추구하는 바대로 올바른 체중감량을 이뤘던 사례가 있다면.
- 저희 다이어트합숙소는 사람들의 일상을 교정하고 변화시켜주는 공간이다. 그렇기에 단식원과는 달리 사람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다함께 좋은 재료로 음식을 직접 만들어먹는다. 지나친 칼로리 절식으로 몸을 상하게 하는 일이 없도록 먹는 것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더불어 저희 캠프에서 끝나지 않고 일상생활에서도 올바른 생활패턴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그 결과, 100kg이 넘는 남성분께서는 저희 캠프에서 무려 60kg이 넘게 체중을 감량했다. 무리한 운동과 칼로리 절식이 이뤄지지 않았음에도 말이다. 또한 현재도 올바른 생활패턴을 유지하면서 스스로 체중감량을 이어가고 계신다. 

김재홍 대표는 단기간 몰아부치는 다이어트는 신체리듬을 망가뜨릴 뿐만 아니라 요요현상이 나타날 확률도 높다고 말한다. 때문에 장기간을 염두해 두고 올바른 방법의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내 몸이 칼로리를 제대로 처리하도록 도우려면 최소한 설탕과 전분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힘들고 배고팠던 다이어트는 잊어라! 지금부터는 유지되는다이어트캠프에서 배부르고 즐거운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