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6.25 화 16:47
상단여백
HOME 기업 동정
산업교육연구소, 29일 마이크로 LED 상용화 관련 세미나 개최
사진 - 산업교육연구소 제공

[G밸리뉴스 이아름 기자] 산업교육연구소(소장 김성의)가 29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마이크로 LED 상용화를 위한- 핵심과제 및 기술혁신과 비전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마이크로 LED 상용화를 위한 기술개발과 기술과제를 시작으로 미니·마이크로 LED 대량 전사 기술 동향 및 디스플레이 최근 기술개발 동향과 마이크로 LED 검사기술 개발 및 사업화 전략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마이크로 LED 기술개발과 응용 분야 및 상용화 전망에 이르기까지 최근 마이크로 LED 제반 정보를 심도 있게 논의하게 된다.

이날 발표될 세미나 주제는 ▶마이크로 LED 상용화를 위한 기술개발과 기술과제 ▶Mini·micro-LED의 대량 전사기술 동향 소개 및 디스플레이 적용 방안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최근 기술개발 동향과 기술과제 및 상용화 전망 ▶마이크로 PL 장치를 이용한 마이크로 LED 검사기술 개발과 사업화 전략 ▶피부미용·질환치료용 Stretchable Micro LED 패치 기술개발과 응용 분야 및 핵심과제 등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우리나라는 반도체 제조업 강국이지만 반도체 장비와 재료 분야에서는 거의 수입에 의존하는 현실을 감안할 때 마이크로 LED의 기술혁신을 통한 기술선점이 최우선 핵심과제로 국가적 투자와 산·학·연의 적극적인 참여가 요구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세미나를 통해 현재 연구·기술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마이크로 LED에 대한 최신 분석과 전반적인 이해 및 미래 발전전략과 더불어 신성장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세미나 내용 및 문의는 산업교육연구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아름 기자  ar7@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