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6.25 화 16:47
상단여백
HOME 인물 인터뷰
“수시논술의 중요성” 분당 논술학원 에픽논술아카데미 김상욱 대표강사

[G밸리뉴스 정차원 기자] 2020학년도를 기준으로 연세대 논술전형은 일괄합산전형으로 시행되며 순수 논술성적 100%로 합격생을 선별한다. 뿐만 아니라 서울권 주요대학의 논술전형 비중 역시 12% 이상이다. 이처럼 논술전형을 실시하는 대학의 대부분이 논술에 높은 반영비율을 적용하고 있는 만큼 논술 완벽대비를 위한 학생들의 움직임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분주해질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논술학원 에픽논술아카데미는 10여년에 이르는 뿌리 깊은 전통을 가지고 있는 수시논술 명가다. 분당‧용인 지역 많은 수험생들의 수시 논술 합격률을 높여 온 에픽논술아카데미는 매년 전국 각지의 수험생을 대상으로 입시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전국적인 입시논술 전문가 집단으로 자리매김하는 에픽논술아카데미에서 김상욱 대표강사를 만나봤다.

사진 - 분당 에픽논술아카데미 김상욱 대표강사

강사와 학생이 혼연일체가 되는 개인 맞춤별 입시지도가 이뤄지고 있다던데.

- 저희는 논술학원이자만 무조건 논술만을 고집하지 않는다. 컨설팅을 통해 학생들과 함께 전략을 수립하고 논술 전형이 유의미하지 않은 학생들에게는 과감히 다른 전략을 제시한다. 성공적인 입시를 위해 토탈케어시스템(논술+면접+학생부)을 기반으로 학생들을 밀착 관리한다. 체계적인 생활기록부 분석과 학생 개개인별 맞춤 설계를 통해 한발 앞선 인재를 양성한다. 

학생들에게 오답을 지적하기보다는 생각의 방향을 바로잡아줄 수 있도록 지도한다. 학생들에게 적합한 대학을 추천해줄 수 있도록 모든 첨삭을 직접 대면 지도한다. 학생부 종합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개별적인 자소서 관리는 물론 심층면접 대비도 지도한다. 분기별로 자소서 특강을 진행하고 면접 기출을 끊임 없이 반복적으로 숙지시킨다.

사진 - 김상욱 대표강사 강의 모습 

소통을 통해 학생들의 감정적인 부분까지 터치해주고 있다고.

- 진정한 교육자는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학생들의 마음까지 어루만져줄 수 있어야 한다. 그렇기에 저희는 학생들에게 진정성 있게 다가가 감정적인 부분까지 터치하고 있다. 소통을 통해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학습 외적인 부분까지 케어해준다. 학생들이 중간 과정에서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준다. 학생들을 끝까지 믿고 기다려줄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과도 지속적으로 소통한다. 이와 같이 강사와 학생, 학부모가 운명 공동체라는 생각으로 치열하게 수시 전략에 매진한 결과, 2019학년도 입시에서 단 7명의 강사가 200명 이상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사진 - 논술전형 준비, 입시컨설팅 모습

그럼에도 아직 논술의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조언 한 마디 하자면?

- 정시나 학생부 종합전형에 집중하기 위해 논술 준비를 게을리 하는 학생들이 종종 있다. 논술준비가 주요과목의 공부를 방해한다고 생각하는 학생들도 있다. 하지만 논술 자체가 교과에 연계돼 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에 오히려 수능 국어 공부에 도움이 된다. 또한 부족한 내신을 커버하는데 논술만한 것이 없다.

이처럼 중요한 논술 실력은 하루아침에 쌓이는 것이 아니다. 뒤늦게 논술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여름방학 무렵에 준비할 때는 이미 늦다. 따라서 요즘 입시 트렌드처럼 종합과 논술을 함께 준비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에픽논술아카데미는 학생들이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보다 빠르고 정확한 길을 택할 수 있도록 가이드하는 것이 목표다. 그렇기에 김상욱 강사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쉽고 재미있는 수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이 트렌드에 맞춰 최적화된 답안을 작성할 수 있도록 지도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차원 기자  gvalley@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차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