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GS리테일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GS리테일이 지역 랜드마크를 모티브로 한 수제 맥주 3탄 ‘경복궁 IPA’ 500ml(이하 경복궁)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경복궁은 GS리테일과 국내 수제 맥주 1세대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카브루(kabrew)가 협업해 만들어졌다.

GS리테일과 카브루는 인디아 페일 에일(India Pale Ale, 이하 IPA) 맥주의 강점인 풍부한 홉의 풍미는 유지하면서 쓴맛은 줄이고 부드러운 목 넘김의 음용이 가능하도록 개발했다.

또한 경복궁은 경회루에 있는 연꽃을 연상해 연잎 가루가 첨가돼 은은하게 퍼지는 연잎 향이 특징이며, 캔에 경복궁 일러스트가 입혀져 한국의 멋과 고풍스러움이 담겼다.

임현창 GS리테일 주류 담당 MD는 “GS리테일이 출시한 수제 맥주는 국내 인기에 힘입어 해외 수출까지 진행하고 있다”며 “단순한 맥주가 아닌 모티브가 된 한국의 랜드마크까지 해외에 널리 알린다는 생각을 갖고, 고품질 수제 맥주 개발에 힘써 랜드마크를 담은 수제 맥주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