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박진희 기자] 과거에는 청담동을 중심으로 한 강남권, 홍대 등에 미용실이 집중돼 있었다면 지금은 특정 지역이 아닌 실력으로 인정받는 뷰티샵이 고객에게 주목받고 있다. 기술력과 서비스, 제품에 대한 고객의 눈높이가 올라가면서 단순히 브랜드의 이름을 보고 샵을 선택하는 소비자들 보다는 디자이너의 개성과 스타일링으로 미용실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가운데, 안양 범계역에 위치한 ‘헤반트’는 트렌드를 따라가되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고,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미용실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이곳은 실력파 헤어디자이너들로 안양 범계역 일대 뿐 아니라 평촌 인근 고객 만족도가 높다. 그 중 가람 헤어디자이너를 만나봤다.

사진 - 안양 범계역 평촌 미용실 스타일링 리더 '가람헤어디자이너'

가람 헤어디자이너는 경력만큼이나 오랜 시간 고정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노하우는 무엇인가. 

- 꼭 돈을 벌려는 목적보다도 고객과 만났을 때 고객이 진짜로 필요한 하는 부분을 이해하고 시술해 드리려고 노력한다. 따라서 시술 전에 상담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과정이 된다. 고객들과 오랜 시간 함께 하다보니 헤어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고민에 대한 상담까지 해 드릴때도 있다. 또 친한 분들의 경우 집에 찾아가서 머리를 해드린 적도 있다. 그만큼 고객과 허물없이 가까이 지낸다. 저를 찾아주시는 고객들과는 연락이 끊어지지 않도록 저 역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헤어샵 ‘헤반트’에서 디자이너로서 새로운 시작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 

- 전 직장에서 10년 넘게 근무했다. 개인적으로 미용 경력이 14년이 넘지만 계속해서 발전하고 싶은 욕심을 가지고 있다. 제가 생각하는 미용에 대한 고민과 박중원 대표 원장님의 마인드가 통했기 때문에 용기를 낼 수 있었다. 직업이기에 앞서 미용을 하는 사람 역시 즐거워야 고객에게 좋은 시술을 할 수 있다. 편안하고 즐겁게 고객을 대할 수 있는 헤반트에서 저 역시 고객을 만나는 일이 즐겁다. 오랜 경력을 갖고 잇지만 트렌드를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상이나 SNS를 참고하기도 하고 직접 시술을 해보면서 비교 분석을 하기도 한다. 개인적인 공부를 멈추지 않기 때문에 그만큼 고객에게도 사랑받을 수 있었다. 

사진 - 안양 범계역 평촌 일대에 위치해 있는 '헤반트' 매장 전경

헤어디자이너로서 시술에 있어 중점을 두는 부분과 스타일의 완성도를 높이는 비결이 궁금하다. 

- 스타일에 있어서는 모발 상태가 가장 중요하다. 손상도를 파악해 크리닉을 주기적으로 하다보면 모발이 건강해지고 형태가 좋아져 원하는 스타일을 손쉽게 완성할 수있다. 이런 부분을 고객과 상담을 통해 충분히 이해를 시켜드리고 지속적으로 관리를 받아 건강하고 아름다움 모발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다.

시술에 있어서는 커트가 기본이 돼야만 완성도 높은 스타일이 만들어 진다. 최근에는 레이어 씨컬 펌, 에스컬 펌, 단발 기장에서 허쉬컷이 트렌드가 되고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손질이 편하고 고객 스스로 스타일링을 만들 수 있는 시술이어야 한다. 봄이 되면서 머리를 풀고 싶은 분들이 많은데 아무렇게나 말려도 손질 없이 자연스럽게 예쁜 스타일이 나와야 한다. 이 부분에 중점을 두고 시술을 하고 있다. 

사진 - 가람헤어디자이너가 손질한 감각있는 스타일링

가람 헤어디자이너는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한다. 매일 후배들을 가르치지만 자신 역시 다른 헤어디자이너들에게 배우고, 자극 받고 있다고 한다. 이런 노력들이야 말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최고의 비결일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