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시계방향으로) 공차코리아 리얼 망고 밀크티, 실크 리얼 망고 빙수, 롯데제과 젤리셔스 구미 당기는 구미바, 롯데칠성음료 사각사각 복숭아, 서울에프엔비‘젤리커피, GS25 유어스젤리쉑쉑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씹는 맛으로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츄잉푸드(Chewing Food)가 올해 여름 성수기 시장을 앞두고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새로운 승부수로 주목받고 있다. 식음료업계가 여름철 대목을 앞두고 망고, 복숭아 등 다양한 과일 맛에 쫄깃한 식감까지 더한 신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츄잉푸드 열풍이 확장되고 있는 것이다.

공차의 실크 리얼 망고 빙수와 실크 팥 빙수 2종은 우유와 망고로 만들어 실크처럼 부드러운 얼음에 신선한 리얼 망고 과육과 타피오카 펄, 망고 쥬얼리, 코코넛 등의 다양한 토핑이 더해져 풍성한 맛과 식감이 특징이다.

롯데제과는 올 여름을 겨냥해 아이스크림에 젤리를 더한 이색 빙과 신제품 젤리셔스 구미 당기는 구미바를 출시했다. 젤리셔스 구미 당기는 구미바는 부드럽고 달콤한 아이스크림 안에 딸기향 가득한 젤리가 들어 있어 쫀득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빙그레는 자사의 스테디셀러 아이스크림인 비비빅에 전통 재료인 흑임자와 쫀득쫀득한 미니 찰떡을 넣은 비비빅 더 프라임 흑임자를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지난 해 출시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비비빅 더 프라임 인절미에 이은 두번째 시리즈로 흑임자 특유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겨냥했다.

무더위를 식혀줄 이색 음료 제품도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청량감과 갈증 해소를 내세우던 과거와 달리 올해는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이색 식감을 강조한 음료가 출시됐다.

유가공 제조기업 서울에프엔비는 커피에 젤리를 더한 젤리커피 음료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스윗 아메리카노, 스윗 라떼 2종으로 구성돼 기존 커피 음료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젤리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과 진한 커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GS25가 선보인 유어스젤리쉑쉑은 음료에 한 덩어리의 젤리가 들어있어 3~5회 정도 흔들면 탄성이 있는 덩어리 젤리로 맛볼 수 있고, 10회 이상 흔들면 잘게 부서진 젤리 알갱이를 음료와 함께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오리온은 최근 파우치형 곤약 젤리 신제품 닥터유 젤리를 출시했다. 오랜 연구 끝에 기존 곤약젤리 제품들과 달리 살아 있는 탱글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생물 기준 30%에 달하는 포도 및 복숭아 과즙을 함유한 것은 물론 영양 균형을 강조하고 비타민 함량을 늘렸다.

롯데칠성음료는 진짜 복숭아 과육을 넣어 식감을 살린 과립 주스 사각사각 복숭아를 출시했다. 지난 2017년 출시해 인기를 얻은 사각사각 꿀배에 이은 두번째 제품으로 씹은 재미와 새콤달콤한 과즙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