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FC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KFC가 지난 10일 국내 외식 업계 최초로 KT와 기가 에너지 매니저(GiGA energy manager) 프랜차이즈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는 KT가 보유한 지능형 에너지 플랫폼 KT-MEG(Micro Energy Grid)를 기반으로 매장시설 및 에너지를 실시간 관제하고 제어해주는 서비스다. KFC는 이번 계약을 통해 7월까지 서울 및 수도권 190여 개 매장에 서비스를 적용하게 된다.

KFC는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를 통해 매장을 운영하는 시간 동안 최적의 에너지 환경을 유지함으로써 실질적인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냉·난방기 및 간판 자동제어, 쇼케이스, 냉장고 온도 관리를 통한 신선한 식자재 관리까지 매장 관리자의 편의성을 높이면서, 고객 응대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실제 KFC는 지난 1월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양재, 압구정 1호점, 구로디지털2호점 등 수도권 매장 3곳을 중심으로 시범 운영했으며 이를 통해 월 전기 사용량을 14% 이상 절감하는 결과를 거뒀다.

KFC 관계자는 “KFC는 패스트푸드 업체 중에서 고효율 LED를 최초로 도입하는 등 그간 에너지 절약을 위해 힘써왔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에너지 절감에 앞장서는 친환경 외식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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