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6.14 금 16:51
상단여백
HOME 기업 동정
SKT, 앱스토어에서 휴대폰 결제 가능해져
사진 - SKT 고객 앱스토어 지불 관련 화면 캡쳐본

[G밸리뉴스 이아름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이하 SKT)이 13일부터 ‘앱스토어’, ‘애플뮤직’ 등 iOS 콘텐츠 플랫폼에서도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번 휴대폰 결제 서비스 지원으로 유료 컨텐츠 구매 과정이 간편해졌다. SKT 고객은 ‘앱스토어’, ‘애플뮤직’ 내 애플 ID 계정의 ‘지불 정보’에서 새로 추가된 ‘휴대폰 결제’를 선택하기만 하면 별도의 정보 입력 없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휴대폰 결제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 PC 등의 디바이스에서 설정이 가능하고, 애플TV, 애플워치 등을 포함해 모든 애플 디바이스의 애플 ID에 자동으로 적용돼 다양한 애플 디바이스에서 휴대폰 결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SKT 고객은 ‘앱스토어’, ‘애플뮤직’ 등에서 휴대폰으로 결제하는 경우 해외 승인 수수료와 원화결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SKT는 5G 초시대를 맞아 고객의 합리적인 콘텐츠 소비를 돕기 위해 월별, 일별, 건별 결제 한도를 설정할 수 있게 했다. 결제 한도는 모바일 T월드 요금조회/납부의 콘텐츠이용료 이용내역에서 고객이 직접 설정할 수 있다.

SKT MNO사업지원그룹 한명진 그룹장은 “아이폰을 이용하는 고객도 콘텐츠 플랫폼에서 휴대폰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번거로운 신용카드 등록 절차 없이 편리하게, 추가 수수료 부담없이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아름 기자  ar7@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