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오비맥주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오비맥주가 ‘결정의 순간, 당신의 선택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카스 맥주의 신규 캠페인(야스 캠페인) 영상을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야스(YAASS) 캠페인의 두 번째 영상인 노래방 편은 뒤풀이 자리에서 흔히 생기는 결정의 순간을 재미있게 다뤘다. 영상은 한 남성이 노래방에서 친구로부터 마이크를 건네받으면서 시작된다. 주인공은 높은 고음 때문에 일명 노래방 금지곡으로 불리는 천년의 사랑을 부르기 시작한다. 노래가 시작되자 친구들은 당황하고 급기야 노래방 사장마저 달려 들어와 주인공을 말린다. 주변의 만류에 주인공은 잠시 고민에 빠지지만 결국 멈추지 않고 계속 노래를 부르고 일행들은 친구의 숨은 노래 실력에 놀라며 환호한다. 그 순간 카스가 등장해 야스(YAASS)를 외치며 주인공의 선택을 응원하며 영상은 마무리된다.

카스의 야스(YAASS) 캠페인은 이른바 결정장애 세대(메이비 세대)를 위한 카스의 대안 제시를 핵심 테마로 삼고 있다. 사소한 결정을 내릴 때조차 주변의 의견에 의존하는 메이비 세대에게 새로운 관점으로 당당하게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야스(YAASS)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젊은이들이 새로운 관점으로 당당하게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