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위즈페이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결제대행 전문 위즈페이는 블로그마켓, 인스타마켓, 페이스북 등의 개인판매자들에게 상품판매 대금을 카드로 결제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위즈페이 웹서비스를 오픈했다.

위즈페이가 제공하는 개인판매자용 카드결제 앱은 스마트하나로 간편결제앱으로 SMS문자를 보내서 카드결제를 받거나, 앱을 실행시킨 스마트폰에 카드를 접촉시켜 결제를 받거나, 카메라로 신용카드를 촬영해 자동 인식으로 결제를 받거나, 현장에서 위즈페이 앱에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수기결제를 받는 등의 방법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이 모든 기능은 까다로운 절차 없이 회원 가입하는 것만으로도 별다른 결제용 단말기도 필요 없이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위즈페이 관계자는 “이미 10여년간 수기결제 시장에서 많은 판매자들로 부터 탄탄한 신뢰를 가지고 있어 이제 개인판매자를 위한 위즈페이 앱과 웹서비스 오픈은 블로그마켓, SNS마켓, 인스타마켓 등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개인 판매자들에게는 매출을 올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위즈페이 웹서비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고, 위즈페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