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하루엔소쿠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외식프랜차이즈 하루엔소쿠가 신규매장 3곳을 동시에 오픈한다.

국내산 1등급 生등심으로 만든 프리미엄 돈까스와 냉모밀, 라멘, 돈부리, 우동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하루엔소쿠는 상반기 다수 매장을 오픈하며 빠르게 가맹사업을 확장 중이다. 20~30대가 좋아하는 고급스러운 카페풍 인테리어와 메뉴 구성으로 불황에 강한 창업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가장 먼저 문을 연 곳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 상현동에 위치한 하루엔소쿠 용인 수지상현점이다. 주거 밀집지역으로 상현 2동주민센터 삼거리와 아이파크5단지 삼거리 가운데 위치해 있다. 학원이 많아 학생들의 방문도 많을 것으로 보인다. 차후 배달을 병행하면서 상권을 넓게 활용할 예정이다.

안양 동편마을에 위치한 하루엔소쿠 인덕원점은 카페거리와 인접한 곳으로 안양 동편마을 중심에 위치해 있다. 안양에서도 손꼽히는 먹거리 상권으로, 먹거리 타운 및 디저트 카페와 맛집이 밀집해 있어 많은 이들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반경 1km 안에 1만세대가 넘는 배후 세대가 있고, 크고 작은 회사들도 자리잡고 있어 집객력 또한 우수하다. 최근 그 일대가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면서 젊은 세대의 지속적인 유입도 기대된다.

하루엔소쿠 전북 익산 영등점은 젊은 고객층이 많은 상권으로 롯데마트와 홈플러스가 가깝고 바로 옆에 CGV영화관이 위치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루엔소쿠 관계자는 “경기불황 속에서도 본사 차원의 공격적인 마케팅을 꾸준히 병행한 결과 지속적인 매출 상승이 이뤄지고 있다”며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냉모밀의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어 역대 최고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며, 여름 성수기가 끝나는 타이밍에 맞춰 모바일쿠폰 프로모션 등을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