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러빈,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플랫폼 SafeDK 인수
상태바
앱러빈,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플랫폼 SafeDK 인수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9.07.1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앱러빈 제공

[G밸리뉴스 이아름 기자] 종합 모바일 게임 플랫폼 AppLovin(앱러빈)이 모바일 앱의 광고 품질, 성능 및 안정성을 보장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관리 플랫폼인 SafeDK를 인수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이 사업을 성장시키고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ppLovin의 미션이 한층 더 강화될 예정이다.

개발사는 SafeDK를 통해 자사의 앱 상에서 타사의 SDK를 분석, 모니터링 및 최적화해 빠르고 안전한 앱을 구축할 수 있다. SafeDK의 Ad Intelligence 솔루션은 퍼블리셔가 광고 인벤토리와 캠페인 성과를 명확히 볼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SafeDK의 In-App Protection 솔루션으로 인해 SDK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다. 이로써 AppLovin 플랫폼을 이용하는 퍼블리셔는 서드파티 SDK의 관리 및 제어가 가능하게 되어 브랜드 안전성이 보장된다.

AppLovin 플랫폼 제품 담당 이사인 이딜 카날(Idil Canal)은 “이번 인수를 통해 AppLovin의 개발 툴에 통합된 형태로 SafeDK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AppLovin은 개발자들에게 성공적인 사업 성장에 필요한 툴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SafeDK가 앱에서 브랜드의 안전성을 보호하기 위한 가장 우수하고 유일한 툴이기 때문에 SafeDK와 함께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SafeDK의 공동 설립자 겸 CEO인 오를리 쇼아비(Orly Shoavi)는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의 사업 성장을 돕기 위해 AppLovin 팀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AppLovin은 세계 최대의 모바일 게임 스튜디오에 대해 믿음직한 파트너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앞으로 SafeDK의 기술과 더불어 신뢰가 한층 더 돈독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AppLovin은 팔로 알토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샌프란시스코, 더블린, 베이징, 도쿄, 서울, 토론토, 베를린 등지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SafeDK는 이스라엘 헤르츨리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이곳이 AppLovin의 첫 이스라엘 사무소가 될 예정이다. SafeDK 공동 창업자인 오를리 쇼아비(Orly Shoavi)와 로니 스턴버그(Ronnie Sternberg)는 SafeDK의 책임자로 남아 공동으로 AppLovin 이스라엘의 제너럴 매니저가 될 것이다.

SafeDK 직원들은 AppLovin 팀과 협력해 모바일 앱에서 브랜드 안전성을 보호하는 한편 모바일 게임 개발자를 위한 AppLovin 툴과 통합되는 툴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기존 고객들을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