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NFC 포럼 인증 NFC 타입 4B 태그를 제공한다.

점점 더 많은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을 태그에 갖다 대서 디지털 정보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NFC 태그가 부흥기를 맞고 있다. 하지만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교환이 여전히 중요한 과제로 남아 있다.

NFC(근거리 무선 통신)는 약 4cm 거리 내의 두 전자 기기 간에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NFC 태그는 이 기술을 사용해 데이터를 교환하고 스마트 카드나 모바일 단말기를 사용해 비접촉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원활한 커넥티비티를 위해 단말기 제조업체들에 모든 유형의 국제 표준 NFC 프로토콜과 상호운용성 테스트를 위한 레퍼런스 태그를 제공한다. 인피니언의 새로운 NFC 레퍼런스 태그는 SECORA Pay 보안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며 NFC Forum 인증 프로그램에 따라 승인을 받았다. 레퍼런스 태그 타입 4A 태그와 타입 4B 태그가 승인됐다. 타입 4B 태그는 최초로 비접촉 타입 B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NFC Forum 인증 제품이다.

NFC 태그는 지금까지 URL 공유나 전자 명함 교환 등 보안이 중요하지 않은 용도에 사용됐지만 단지 일반적인 정보 공유를 넘어 다중 애플리케이션 결제 카드와 결합해 훨씬 더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사용자들이 앱을 열 필요 없이 NFC 연결로 서비스를 실행할 수 있어 바로 모바일 단말기를 웨어러블 같은 스마트 디바이스에 연결하거나 스트리트 스쿠터 같은 공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이처럼 직관적인 커넥티비티는 소비자들이 일상적인 디지털 트랜잭션을 더 편하게 한다. 인피니언 홈페이지에서 추가 정보를 볼 수 있다.

이들 NFC 레퍼런스 태그는 혁신적인 패키징 솔루션인 인피니언의 SPA1.1 모듈을 기반으로 한다. NDEF(NFC Data Exchange Format) 파일이 로드돼 있어 개발자들은 다양한 스마트폰이 ISO/IEC 14443 타입 A 및 타입 B를 충족하는지 테스트할 수 있다.

이들 타입 A 및 타입 B NFC 태그는 쌍으로 제공되며 온라인 상에서 인피니언 보안 파트너 업체 Universal Smart Card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