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글로벌인포메이션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글로벌인포메이션(GII)은 스타트업 조사를 전문으로 하는 Venture Scanner가 ‘스타트업 데이터베이스 연간구독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Venture Scanner는 수년간 스타트업 리서치 플랫폼을 계속 업데이트하고 구축해왔으며, 각 분야 기업 정보와 자금 조달 및 운영 데이터를 찾아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Venture Scanner 구독서비스는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기업 데이터를 집계한 것으로 전용 플랫폼에서 기업, 제품 및 비즈니스 데이터를 얻을 수 있으며, 해당 산업 생태계에서의 시장 기회 분석 정보를 제공하고 내보내기(export) 기능을 활용해 맞춤형 분석을 할 수 있다.

해당 플랫폼은 스타트업 기업 조사의 기초가 되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한 내보내기(export) 기능을 활용해 맞춤형 분석 등 분야별 스타트업 기업 목록 분석 및 비교가 가능하다. 역동적인 산업의 최신 데이터도 가능하다.

Venture Scanner의 플랫폼은 각 산업 분야 스타트업 기업들에 관한 다양한 궁금증에 대한 해답이 될 수 있도록 거시적 수준의 시각화에서 개별 기업 프로필에 이르는 다양한 리포팅 형태로 정보를 제공한다.

다양한 Fortune 글로벌 500대 기업들이 Venture Scanner의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해 스타트업의 현황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글로벌인포메이션(GII)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