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8.22 목 17:43
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IT/APP
한국가상현실, 코비키친3 베타서비스 개시
사진 - 한국가상현실 제공

[G밸리뉴스 이아름 기자] 가상현실(VR) 솔루션 전문 개발 기업인 한국가상현실(대표이사 장호현)은 다양해지는 고객의 요구 사항에 대응할 수 있도록 코비온라인이 서비스 중인 주방가구 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한 코비키친3 베타서비스를 개시한다.

코비키친3는 가상현실 환경에서 주방가구를 디자인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사용자는 제공되는 1000개 이상의 다양한 주방가구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레고 블록을 조립하듯 주방가구를 디자인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특히 코비키친3는 실시간 가상현실을 기본으로 지원한다. 때문에 고객과 상담하면서 주방을 디자인하는 것이 가능한데, 예를 들어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요구 사항(도어, 손잡이, 후드, 상판, 쿡탑, 빌트인 식기세척기 등의 변경 및 추가)에 즉각적으로 디자인을 변경해 보여줄 수 있어 고객만족도 및 계약 성사율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주방가구 시장에서 사제 업체가 브랜드 업체 대비 미흡하다고 지속적으로 지적받던 부분이 견적과 관련된 부분이었다. 코비키친3에는 디자인과 동시에 견적을 산출할 수 있는 자동견적기능을 탑재해 이제 사제 업체도 브랜드 업체와 동일하게 ‘상담 → 디자인 → 견적’의 원스톱 프로세스를 완성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코비온라인은 2003년부터 SaaS 방식으로 제공되는 가상현실 인테리어 서비스로 인테리어, 주방가구, 시스템 가구, 욕실 등을 전문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 약 9500여개 인테리어 업체가 회원으로 가입돼 있고, ‘현대리바트’, ‘LG하우시스’ 등 다수의 기업도 고객상담용으로 코비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코비키친3 베타서비스는 8월 16일까지 진행되며, 관련 내용은 코비온라인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아름 기자  ar7@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