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8.22 목 17:43
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IT/APP
아이데미아, 보이스웍스와 파트너십 체결
사진 - IDEMIA 제공

[G밸리뉴스 이아름 기자] 아이데미아가 보이스윅스와 손잡고 네덜란드에 화이트라벨 eSIM 솔루션을 공급한다.

현대 소비자들의 기기에 eSIM이 급속히 도입되고 있다. 이러한 진화는 이동통신사들의 네트워크 및 시스템뿐만 아니라 사업 전략 및 프로세스에 변화를 요구한다. 이동통신사들은 시장에 물밀 듯이 밀려들어 세상을 더욱 연결된 사회로 변모시킬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유입을 적절히 관리할 수 있도록 대비해야 한다. 사용자들은 eSIM을 활용해 국내외 모바일 가입을 언제 어디서나 원격으로 쉽게 관리할 수 있다.

네덜란드에서는 eSIM 디바이스가 시장에 출시되긴 했지만 아직까지 eSIM 가입 관리를 지원하는 기술은 찾아볼 수 없었다. 아이데미아의 스마트 커넥트 플랫폼(Smart Connect Platform)과 가입 관리 솔루션에 힘입어 네덜란드 고객들은 이제 eSIM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디바이스에 접목된 eSIM은 최종사용자의 일상을 간소화한다. 로밍(roaming)을 신청하거나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때, 또는 한 디바이스에서 복수의 번호를 사용할 경우 고객들은 보이스웍스의 온라인 주문 프로세스를 통해 간단히 새로운 프로필을 활성화할 수 있다.

직원들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웨어러블(wearables), 태블릿, PC 등 여러 디바이스의 연결(connectivity)을 이제 eSIM을 통해 훨씬 더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파비엥 조타르(Fabien Jautard) 아이데미아 모바일 운영사업부 총괄부사장은 “고객 만족, 편의성, 보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eSIM형 디바이스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며 “동료, 고객, 비즈니스 툴에 접촉할 필요가 있는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든 연결되어 있으면 그만큼 기업이 얻는 혜택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데미아는 보이스웍스와 파트너십을 맺어 회사의 eSIM 가입 관리 기술을 구현함으로써 네덜란드 시장에 완벽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테리 오릭(Terry Aurik) 보이스웍스 최고경영자는 “보이스웍스는 ‘화이트 라벨(white label, 타사 개발 상품을 자사 브랜드로 제공하는 판매방식)’ eSIM을 처음으로 공급함으로써 네덜란드 시장에서 선구자적 입지를 구축하게 됐다”며 “보이스웍스 판매업체 파트너의 고객들은 한층 높은 가치와 서비스를 활용하고, 파트너들은 새로운 오퍼를 개발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아이데미아 스마트 커넥트 플랫폼과 eSIM 가입 관리 솔루션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아이데미아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아름 기자  ar7@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