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굿샵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아이스크림, 세계맥주 할인전문점 ‘굿샵(Goodshop)’에서 여름 성수기를 맞이해 다양한 썸머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하이네켄 8캔을 구매하면 고급 접이식 보냉가방을 증정하며, 매장별 행사상품을 4캔 구매하면 휴가철 필수아이템인 핸드폰 방수케이스를 무료 증정한다.

굿샵 관계자는 “여름철 캠핑, 수영장, 바다 등 다양한 곳으로 휴가를 떠나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유용한 제품을 패키지 상품으로 기획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점주들에게는 매출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굿샵의 자체적으로 주류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시즌별 행사상품을 선정하고, 증정상품의 경우도 중간업체를 끼지 않고 자체적으로 기획, 디자인, 유통 등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우후죽순 생겨난 아이스크림할인점들이 생겨났지만, 겨울철 매출한계 등의 이유로 많은 매장들이 오픈 1년도 안되어 폐업하는 실정이다. 특히, 올해의 경우 아이템 특성의 한계와 날씨 문제로 아이스크림할인점의 창업 또한 저조한 상태다. 아이스크림 할인점은 동일한 유통구조를 사용하고 있으며, 본사들 또한 자체유통시스템을 가지고 있지 않아 그 변별력이 없는 상태다.

굿샵 정용희 대표는 “가맹점이 잘 되려면, 본사의 경쟁력 있어야 한다”며 “굿샵은 이를 위해 업계 유일의 주류총판권 계약을 체결했으며, 자체 상품기획, 마케팅, 유통시스템 구축 등 본사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사업모델을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굿샵은 IT 또는 제조회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비즈니스모델 평가를 통해 올 5월 벤쳐기업인증을 받는 등 소자본창업 시장의 불황 속에서 앞으로의 성장에 대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