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유튜브 통해 2020 대입 입시정보 제공
상태바
건국대, 유튜브 통해 2020 대입 입시정보 제공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9.08.0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이아름 기자] 건국대학교(총장 민상기)가 최근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의 접근성이 가장 높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2020 대입 수시모집을 앞두고 실질적이고 정확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구독자수 4700여명을 보유한 유튜브 ‘건국대학교 채널’에는 △2019년 전체 수석 학생 인터뷰 △입학사정관이 직접 분석하는 2020건국대 수시전략 △건국대 학종 합격자의 합격 비결 △선배들이 직접 알려주는 학과소개 △2020건국대 입시변화 △논술특강과 모의논술 등 다양한 형태의 입시 정보 영상이 공개되고 있다.

건국대 유튜브에는 또 수험생들에게 학과 전공에 대한 소개와 구체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전지적 전공시점, 재학생들이 직접 만든 △영상 공모전 수상작 △건국대의 역사를 담은 영상물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서비스되고 있다.

특히 전지적 전공시점 영상에서는 각 전공별 학과 재학생들이 직접 출연해 대화하는 형식으로, 커리큘럼 구성이나 수업내용, 졸업 후 진로 등 전공학과에 대한 흥미진진한 얘기를 담았다.

건국대 입학처 관계자는 “건국대를 희망하는 많은 학생들이 건국대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영상들을 보면서 꿈을 키우고, 선배들의 현실적인 조언 등 실질적인 정보를 얻어 좋은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영상을 업로드 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정보를 전달하고, 댓글을 통해 효과적인 소통이 가능한 만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