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8.16 금 15:18
상단여백
HOME 기업 동정
웹케시, 경상대 산학협력단에 연구행정통합시스템 rERP 제공
사진 - 웹케시 제공

[G밸리뉴스 이아름 기자] 웹케시(대표 윤완수)가 경상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이하 rERP)를 제공한다.

rERP는 연구관리, 연구성과, 지식재산권, 회계, 인사급여 등이 유기적으로 연동돼 있는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이다. rERP는 예산에 대한 내부통제 강화, 연구과제 및 성과관리 통합 기능 강화, 연구비 관리 절차 간소화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경상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빠르게 변화하는 연구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대학 연구 관리 효율성과 투명성 증대를 위해 rERP를 도입했다.

rERP는 전담기관 시스템과 연계를 통해 업무를 줄인다. 연구 담당자는 지출결의 및 증빙내역을 전담 기관 시스템에 이중 등록할 필요 없이 rERP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카드사용내역 및 과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담당자의 본연 업무인 연구에만 몰입이 가능해졌다.

rERP에서는 종이영수증도 필요 없다. 기존 종이 영수증을 전자 영수증으로 대체하고 전자결재를 통해 실시간 처리한다.

경상대학교 산학협력단 관계자는 “지금까지 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 시스템은 유관기관 연계가 어렵고 빈번한 제도 변화로 시스템 구현이 쉽지 않았다”며 “이번 rERP 도입으로 업무 효율성과 투명성이 크게 개선돼 경상대의 연구관리 경쟁력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아름 기자  ar7@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