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네트웍스 감사실 직원(오른쪽에서 3번째)이 19일 인사혁신처 주관, 적극행정 홍보콘텐츠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코레일네트웍스(대표이사 강귀섭)는 인사혁신처 주관 「적극행정 홍보 콘텐츠 공모전」에서 감동수기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코레일네트웍스의 적극행정 업무를 담당하는 감사실에서 기관 내 적극행정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기관의 모범사례를 발굴하고자 참여하게 됐다.

수상작품은 ‘내게 감동을 준 용산역의 히어로’라는 제목으로 고객의 사정으로 예매한 기차표를 취소해야 하는 상황에서 코레일네트웍스 소속 역무원(매표원)의 적극적인 업무 조치로 인해 고객이 기차표를 취소하지 않고 예정대로 여행할 수 있었다는 에피소드를 카드뉴스 형태로 직접 제작한 것이다.

이 작품은 고객의 편안한 철도 이용을 위해 코레일네트웍스 직원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업무처리가 잘 묘사돼 있어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강귀섭 대표이사는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과 사례 발굴을 통해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철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