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마르시스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코딩 교육 기업 마르시스가 21일 오조봇 EVO(이보)를 위한 Hello 시리즈 중 1권을 출간한다.

EVO는 3세대 오조봇으로 다양한 소리와 LED, 근접 센서를 이용해 오조봇을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가 내장돼 있어 전용 앱을 통한 자유로운 무선 활동이 가능하다.

헬로우 이보 Hello EVO 시리즈는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오조봇 이보 전용 교재로 8월에 발간되는 1권을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 내에 총 3권이 출간될 예정이다.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언플러그드 활동과 코딩 스킬을 연마할 수 있는 블록 코딩 활동을 균형 있게 다루고, 특히 블록 코딩의 오조블록클리를 1단계부터 5단계까지 다뤄 난이도가 높은 복잡한 프로그램까지 도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에 출간되는 헬로우 이보 Hello EVO 1권에는 이보의 사용 방법부터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 컬러 코드를 이용한 활동, 오조블록클리 2, 3단계를 이용한 블록 코딩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오조봇 이보를 활용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프로그래밍을 경험하며 컴퓨팅 사고력을 기를 수 있다. 또한 챕터별 퀴즈 활동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정리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르시스 공식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