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2020년형 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LG전자가 28일 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를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스탠드식 30여종, 뚜껑식 10여종 등 40여종이며 용량은 128L부터 836L까지다. LG전자는 신제품에 디오스 김치톡톡만의 차별화된 신선기능인 ‘New 유산균김치+’를 탑재했다.

New 유산균김치+는 김치의 감칠맛을 살려주는 유산균을 일반 보관모드에 비해 최대 57배까지 늘려 김치를 오랫동안 맛있게 보관해준다.

또 LG전자는 327L, 402L, 565L 등 스탠드식 주요 모델에 냉각-순환-유지로 이어지는 3단계 냉기케어시스템을 적용했다. 이 시스템은 냉기를 고르게 뿌려주는 입체냉각, 6분마다 냉기를 순환시켜 온도편차를 최소화하는 쿨링케어, 별도 칸막이를 사용해 냉기가 새어나가지 않도록 하는 냉기지킴가드 등을 탑재해 냉장성능을 높였다.

LG전자는 김치냉장고 상단을 일반 냉장고처럼 쓸 수 있도록 505L 신제품도 추가했다. 또 505L 신제품은 ‘도어쿨링+’를 탑재했다. 이 기능은 김치냉장고의 도어를 열었을 때 외부의 온도에 영향을 많이 받는 도어 방향의 식품을 빠르게 냉각시켜줘 김치, 음식 등을 언제나 신선하게 보관해준다.

LG전자가 차별화된 정온기술을 구현하며 김치를 보다 맛있게 숙성 시킬 수 있는 것은 LG 냉장고의 차별화된 핵심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덕분이다. LG전자는 스탠드식 전 모델에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적용했다.

리니어(Linear) 컴프레서는 모터가 회전하는 대신 직선으로 운동하는데 동력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손실이 적어 일반 인버터 컴프레서보다 효율이 18% 이상 뛰어나다. 부품 구조가 단순해 내구성도 뛰어나다. 또 모터의 속도를 자유자재로 구현하는 인버터 기술은 보다 정밀한 온도제어가 가능해 한 세대 앞선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LG전자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전무는 “고객들에게 본질에 집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주방가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