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17 화 17:03
상단여백
HOME 인물 인터뷰
모험으로 신체발달 돕는 키즈카페 대구동구 ‘챔프스포츠어드벤처파크’

[G밸리뉴스 하민호 기자] 아이들이 올바른 성장발달을 이루기 위해서는 활동성 있게 뛰어놀아야 한다. 하지만 날로 심해지는 미세먼지로 인해 놀이터, 운동장 등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위협받고 있다. 최근 들어 아이들이 에너지를 분출할 수 있도록 키즈카페를 찾는 부모님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제 키즈카페가 아이들만을 위한 공간을 넘어 부모님들의 휴식 공간으로도 이용되는 만큼 키즈카페는 찾는 부모님들은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키즈카페는 뛰어놀면서 다양한 교육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다. 요즘 부모들도 학교나 유치원의 수업 내용보다도 특성화 활동에 더 많은 관심을 두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렇듯 키즈카페를 향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레 키즈카페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때문에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다양성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부모들도 단순히 노는 것에만 국한되지 않은 교육적 측면에서의 효과도 접목한 곳을 선호하고 있다.

대구 동구 대림동에 위치한 대구동구키즈카페 챔프스포츠어드벤처파크는 모험 형식의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이고 특색있는 대구실내놀이터로 유명해 대구동구키즈카페 외에 대구율하키즈카페로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곳이다. 대구혁신도시키즈카페 챔프스포츠어드벤처파크는 쉽게 질려하는 아이들을 위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존으로 구성돼 아이들도 즐거워하고 부모님들도 마음껏 쉴 수 있다. 또한, 단순한 키즈카페가 아닌 아이들의 성장발달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는 대구율하키즈카페다. 대구실내놀이터로 유명한 대구혁신도시키즈카페 챔프스포츠어드벤처파크의 허지은 점장을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왔다.

사진 - 챔프스포츠어드벤처파크

모험 형식의 키즈카페인 챔프스포츠어드벤처파크는 어떤 곳인지?
- 두 가지의 테마를 동시에 즐길 수 있고 부모님들과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카페 테리아도 운영하고 있는 키즈카페다. 무엇보다 장난감 위주의 키즈카페가 아닌 모험형 키즈카페라는 점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정적인 장난감 위주의 놀이만을 하게 되면 아이들이 활동할 수 있는 반경도 좁아지고 성장발달에 있어서 한계점을 드러낸다. 또한, 요즘은 환경적인 문제로 밖에서 뛰어놀기가 힘들다. 이에 저희는 아이들이 제 나이에 맞는 야외 활동을 실내에서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해주고 싶어 모험형 컨셉으로 운영하고 있다.

키즈카페의 테마는 어드벤처 존과 바운스 존으로 나뉜다. 어드벤처 존은 고품격 그물 놀이터로 에어포켓과 폼핏을 기반으로 한 장애물 코스를 진행하는 공간이다. 충격흡수 능력이 뛰어난 폼핏큐브가를 바닥 깔아 안전을 대비했고 그 위에 모험형 에어켓 제품들과 재미있는 장애물 코스를 결합해 스릴있고 안전한 모험 놀이터다. 낙하 시에 충격을 흡수할 수 있도록 탄성을 지닌 폴리우레탄 재질의 큐브형 폼인 폼핏큐브를 바닥에 배치해 보다 안전하게 스릴과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어벤드벤처 존 코스는 그물 매달려 건너기-트위스트 그물-외나무다리-외 줄타기-클라이밍-그루터기 미로 내려가기-넝쿨 잡고 건너기-유격 그물 다리-공중 그물 다리-칼라리프 클라이밍(2그루)-링 건너기-나무 로프 사다리-칼리트리 내려가기-매트 징검다리 순으로 진행된다. 

바운스 존은 뉴트램폴린의 고탄성으로 중력을 거슬러 아이들이 마음껏 날아오를 수 있다. 아이들은 재밌게 놀면서 짜릿함을 느낌과 동시에 기초 체력에도 도움을 준다. 바운스 존을 구성하는 뉴트램폴린은 충돌사고를 최소화하고 개인별 놀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개인 맞춤으로 놀 수 있도록 구성했다. 화려하고 멋진 컬러와 재미있는 지형지물조성, 난이도별 차등화 구성 등 안전성과 놀이성을 높인 공간이다.

사진 - 어드벤처 존

모험 형식의 컨셉을 지향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 키즈카페는 우선 아이들이 즐거워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에 쉽게 질려하고 식상해하는 아이들을 위해 항상 새로운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저를 포함한 직원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 저희의 노력 덕분인지 챔프스포츠어드벤처파크를 방문하는 아이들은 올 때마다 새로워한다. 그래서 더욱 더 재밌게 놀고 땀 흘리며 즐거워한다. 이런 아이들을 보는 어머님들도 재밌게 노는 아이들을 보면서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이는 아이와 엄마 모두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는 반증이다. 

챔프스포츠어드벤처파크는 모험 형식 키즈카페를 특성 덕분에 또래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는 사회성 발달과 협동심에도 큰 도움을 준다. 또한, 안전 선생님들의 주도하에 술래잡기나 숨바꼭질 등의 다양한 게임을 하거나 아이들이 주도해서 게임을 하는 경우도 있다. 아이들이 스스로 게임을 즐기게 되면 게임 안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도 생긴다. 이러한 모든 게임들과 활동 등을 통해 성장 발육과 체력 증진에도 큰 도움을 준다.

안전 같은 경우 입장 시 꼭 미끄럼 장비 양말을 필수 착용하도록 하고 안전 선생님들을 항시 배치해 안전사고에 최대한 대비하고 있다. 공간이 탁 트여있어서 내부가 한눈에 모두 보이기 때문에 안전사고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안전과 함께 중요하게 생각하는 위생관리는 모든 놀이시설은 주 1회 소독하고 대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놀이시설 및 매장 전체는 친환경 살균소독제로 ‘맥스크린’으로 관리하며 소독 기계를 비치하여 전염병 유행시에는 매일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폼핏은 주1회 폼핏 큐브 공간 청소를 실시하고 오물이 묻은 폼핏은 세탁으로 관리하고 있다. 바운스는 2주 1회로 먼지제거 청소를 철저히 하고 있다.

사진 - 바운스 존

마지막으로 목표나 앞으로의 운영계획에 대해 듣고 싶다.
- 개인적으로 아이들이 나갈 때 땀을 흘리며 웃으면서 만족스럽게 나가는 모습이 좋다. 키즈카페의 기본은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라고 생각한다. 저희로 인해 어머님들과 아이들이 만족했으면 좋겠다.

이에 앞으로 영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계획하고 있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항상 새로운 컨텐츠들을 구성해 달라진 모습으로 찾아뵙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교육적으로도 도움이 되는 키즈카페로 발전시키고 싶다. 신체발달은 아이들이 성장하는 큰 밑거름이 된다. 체력이 좋아야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듯이 아이들의 성장해있어서 신체발달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단순히 뛰면서 노는 공간이 아닌 저희의 슬로건처럼 ‘집중하고 생각하고 도전하고 비상하는 아이들의 세상’이라는 슬로건이 잘 어울리는 공간 됐으면 한다.

챔프스포츠어드벤처파크는 아이들의 즐거움과 어머님들의 휴식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키즈카페였다. 하지만 이와 함께 아이들의 교육적 효과까지 선물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키즈카페였다. 

하민호 기자  gvalley@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