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EK(주)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교육 전문기업 EK(주)(회장 이희주)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 이러닝 코리아(에듀테크페어)’에 참가했다.

2019 이러닝 코리아는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와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가 주관한 행사로, 에듀테크 산업을 선도하는 우리나라 대표 기업들이 대거 참여했다.

EK는 약 120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유아교육 포털사이트 키드키즈를 운영하며 교육프로그램, 원 운영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교원 연수사이트 교육사랑연수원(교육부 인가 제01-3호)를 운영하며 교육정책과 교원중심의 원격연수 종합서비스를 지원한다.

키드키즈는 이번 에듀테크페어에서 증강현실(AR)을 통해 수학을 이해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수학 프로그램과 코딩(Coding)으로 클래식음악을 경험하는 클래식뮤직 코딩놀이, PC․태블릿‧모바일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놀이할 수 있는 플레이박스 등 에듀테크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또한, 교육사랑연수원은 유아교사 및 초·중·고 교사 직무연수 원격 교육상담과 PC,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환경에서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이러닝 서비스 체험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소개해 교육계 인사와 방문객의 눈길을 끌었다.

EK 관계자는 “EK는 앞으로도 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양질의 교육콘텐츠와 교원 중심의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언제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이러닝 서비스 및 혁신적인 에듀테크 프로그램 연구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