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2019 과학동영상 공모대회 홍보 포스터 일부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속 국립과천과학관이 오는 10월 16일까지 ‘2019 과학동영상 공모대회’ 참가 신청서 접수를 받는다.

‘2019 과학동영상 공모대회’는 과학을 영상으로 자유롭게 표현해 볼 수 있는 대회로 지난해 183팀의 작품이 접수된 바 있다. 과학 관련 이론이나 상식 등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영상을 공모하고 있으며, 심사를 통해 대상 1팀 100만원을 포함해 총 25팀에 시상이 주어진다.

2회차를 맞이하는 ‘과학동영상 공모대회’는 전 연령층이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도록 규정 완화 및 심사기준 조정이 진행됐다. 개인 또는 팀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가 가능하며, 대중들과 즐겁게 소통이 가능한지 여부가 가장 중요한 심사기준이 됐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고자 ‘영상제작 기초교육’ 과정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영상제작 기초교육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영상을 잘 찍을 수 있는 팁, 영상편집 기술, 저작권 문제 해결 등 기초적인 교육 및 간단한 실습으로 이뤄져 있다.

9월 21일부터 10월 6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10시, 12시 30분, 14시, 15시 30분에 운영될 예정이며, 온라인 신청양식에서 신청 가능하다. 단, 교육과정 이수 여부는 대회 참여 및 수상과 관계없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과학관 홈페이지 공고문이나 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