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일론이 9월 15일부터 20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19 인터참코리아(InterCHARM Korea)에 참여해 LED전용마스크팩 엘이디오(LED-O)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일 년 내내 기승을 부리는 대기질 악화, 현대인들의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영양 불균형 등으로 인해 피부가 직접적인 영향을 받으면서 홍조, 가려움증, 뾰루지, 건조 등으로 인한 피부고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일론은 다양한 요인으로 예민해진 사람들의 피부를 의학적 효능을 가진 메디컬스킨케어 화장품 브랜드로 문제성 피부 개선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좋은 화장품’을 넘어 ‘효과 좋은 화장품’을 만들자는 목표로 전진하고 있는 일론의 박라미 대표를 만나 인터참코리아 참여 계기와 새로 선보이는 LED마스크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일론은 어떤 브랜드인가

- 피부개선 전문 브랜드 일론은 피부관리실 및 병의원 에스테틱에 전문가용 제품을 제조, 수입, 유통을 하는 회사다.

‘바르는 화장품이 아닌 피부에 충전하는 화장품’이라는 콘셉트로 화장품의 피부 흡수율(전달시스템)에 중점을 두고 4가지 피부 충전 시스템을 이용해 문제성피부의 개선을 목적 운영하고 있다.

현재 전국 1500여 개의 피부관리실 및 병의원에서 사용 중이며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스킨젝션, 멜라겐화이트 등이 있다.

2019 인터참코리아에 참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지

- 해외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2018년 5월 코스모뷰티 서울 박람회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국내외 주요 미용 전시회를 10회 참가했다. 전시회 참여를 통해 고객에게 직접 전해지는 화장품 유통시장의 변화를 읽게 됐다.

이에 일론의 기존 B2B(기업과 기업 사이에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전문가용 제품이 아닌 급성장하고 있는 홈 케어 뷰티 디바이스의 가장 대표적인 LED마스크 전용 마스크팩인 엘이디오(LED-O) 제품을 출시해 본격적으로 B2C(기업이 소비자를 상대로 행하는 인터넷 비즈니스)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인터참코리아에 참여하게 됐다.

인터참코리아에서 선보이는 주력 제품은 무엇인가

- 이번 인터참코리아에서는 LED전용코스메틱 엘이디오(LED-O) 하이드로겔 마스크를 국내, 국외에 처음으로 선보이게 됐다.

홈케어 뷰티 디바이스시장이 커지면서 대기업 및 중소기업에서 LED마스크를 출시하고 있는데 엘이디오(LED-O) 하이드로겔 마스크는 LED마스크의 효과를 높여주며 단점은 보완해 주는 제품이다.

사진 - 일론 제공

LED마스크 엘이디오(LED-O) 하이드로겔 마스크를 개발하게 된 계기는?

- 일론은 피부관리실 및 병의원에스테틱에 전문가용제품을 공급을 주력인 회사이고, 현재도 문제성피부컨셉살롱으로 전국 90여개의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다.

LED마스크는 내점하는 고객의 상당수가 보유하고 있으나 잘못된 사용법 혹은 정확하지 않은 사용법으로 LED마스크의 기능을 100%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았다.

다년간 전문가용제품으로 공급을 하던 업력을 기반으로 병원이나 피부관리실에서 사용하던 LED 광역동테라피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증폭시킨 LED마스크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개발 및 제조를 하게 됐다.

주력 상품인 엘이디오(LED-O) 하이드로겔 마스크의 특징은

- LED마스크인 엘이디오(LED-O)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의 특징은 크게 두 가지다. 첫 번째는 피부온도감응형 하이드로겔이라는 특허를 이용해 100% 수용성 에센스를 경화시킨 젤 타입의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이다.

보통 마스크 시트는 다양한 합성 재질로 이뤄져 있는데 이러한 마스크 팩은 에센스를 단순히 머금고 있는 반면 엘이디오(LED-O) 하이드로겔 마스크는 피부온도에 반응해서 마스크 팩의 에센스가 피부에 흡수된다는 점이다.

두 번째는 엘이디오(LED-O) 하이드로겔 마스크가 LED라이트(광원)을 투과하는 것이다. 빛을 투과하지 않는다면 피부가 좋아지려고 사용한 마스크가 되려 LED빛을 차단하게 된다. 때문에 LED마스크와 같이 사용하고 싶은 시트마스크가 있다면 광원투과율을 꼭 확인해야 한다.

또한 해당 마스크는 130년 역사를 가졌으며, 국제적으로 공신력 있는 인터텍코리아(주)에서 발행하는 시험성적서(광원투과율, 보습효과, 피부온도감지, 미백개선, 주름개선)를 보유하고 있다.

LED마스크의 최대 단점은 피부 건조다. 엘이디오 하이드로겔 마스크는 이 문제를 어떻게 개선했는지

- LED마스크는 빛을 이용한 디바이스로 빛은 곧 ‘열’을 동반하게 된다. 때문에 장시간 사용하거나 피부타입에 따라 피부에 건조증을 야기시키기도 한다.

엘이디오(LED-O) 하이드로겔 마스크는 LED마스크가 가지고 있는 열의 성질을 이용해 하이드로겔의 유효성분이 피부온도에 반응해 녹으면서 흡수될 수 있도록 LED마스크의 단점을 장점화 했다.

스킨케어 브랜드 일론의 차별점은 무엇인가

- 일론은 ‘좋은 화장품은 흡수가 잘 되는 화장품이다’를 모토로 시작된 브랜드다. 아무리 좋은 화장품이라도 피부에 흡수되지 않는다면 화장품이 제기능을 상실한 것과 다름없다.

일론은 ‘피부충전시스템’이라는 콘셉트로 화장품의 유효성분을 피부에 잘 전달하는 것을 가장 우선으로 생각한다. 여러 화장품 브랜드 속에서 천편일률적으로 아름답기만 한 화장품이 아닌 피부개선을 목적으로 피부 속에 화장품의 유효성분을 흡수시키데 집중하는 것이 메디컬스킨케어 브랜드 일론만의 차별화되는 점이라고 생각한다.

브랜드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 일론은 ‘좋은 피부는 건강한 피부다’라는 슬로건으로 2005년부터 피부관리실 및 병의원 에스테틱에 제조 및 유통을 해왔던 업력을 바탕으로 피부 본연의 기능을 이해하는 피부 전문가가 만든 브랜드다.

가장 아름다운 것은 ‘건강함’에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아름다워지는 화장품이 아닌 피부고민을 해결해 건강한 피부를 위한 제품을 만들고 유통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한다.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

- 일론은 B2B 사업분야에서는 업력이 15년 정도 된 회사지만, B2C 분야에서는 이제 첫걸음을 내디뎠다.

국내 내수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LED마스크전용 코스메틱 브랜드로 LED마스크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을 올해 3곳에 해외 수출 하는 것이 목표다. 나아가 피부를 이해하는 피부 전문가가 만든 건강한 화장품으로 세계시장에 발돋움하고자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