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케이스포츠연구소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은현 기자] 주요 종목에 대한 전문 분석과 고도화된 예측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스포츠 전문 플랫폼 케이스포츠연구소에서 한층 더 향상된 경기 적중 시스템의 안착을 위해 품질경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케이스포츠연구소 분석센터장은 품질경영의 취지로 “주먹구구식 스포츠 경기분석이 아니라, 체계적인 정보 수집과 분석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양질의 정보를 가공하고 일관성 있는 분석 관점을 보여주기 위한 경영 철학을 전사적으로 뿌리내리기 위한 비전”이라고 밝혔다. 

최근 인기 스포츠 경기들의 분위기가 무르익어가면서 리그 순위권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다. 국내야구는 10월 초까지 공식경기가 차츰 마무리되면서 와일드카드 결정전이 진행될 예정이고, 메이저리그도 다음 플레이 진출을 위해 막바지 힘겨루기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유럽 축구리그도 개막 이후에 5~6경기 이상을 치르면서 본격적인 레이스 대결로 접어들고 있다. 치열한 경기 양상이 펼쳐질수록 정확한 경기 예측을 위해서는 최신 정보에 기반한 전문적인 분석이 필수적이다.

케이스포츠연구소는 최근 들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이변과 무승부에 대한 경기 리스크에 대응하기 위해 품질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케이스포츠연구소 김동운 대표는 품질경영을 기업 가치로 내세우게 된 배경에 대해 “분석 서비스에 있어서 품질이라는 것은 분석내용이 소비자의 요구를 얼마나 잘 만족시키고 있는지를 살피는 것”이라고 밝히며, “앞으로 분석 서비스의 종류와 범위를 확장하는 것을 넘어서서 정확한 분석과 향상된 경기 적중률을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할 수 있도록 분석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경기분석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발전시킬 것”이라며, 향후 서비스 운영의 방향성을 밝혔다.

한편, 케이스포츠연구소는 지난 8월 실시된 스포츠서울 주최 2019 고객선호브랜드지수 1위에서 정보서비스 분야의 스포츠분석 부문으로 1위에 선정되며, 고객이 선호하고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 낼만한 가치 있는 기업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케이스포츠연구소 관계자에 따르면, 특히 올 하반기로 접어들며 각 종 국가대표급 경기와 주요 스포츠경기에 대한 팬들의 이목이 집중될 수 있기에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고 분석력 고도화에 따른 만족감을 제공할 수 있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노력 중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